뎅기열 퇴치를위한 유용한 팁

때때로 인도는 질병 발병을 경험합니다. 코로나 전염병은 인도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가장 심각한 전염병 중 하나였지만,모기에 의한 전염병은 심각성과 규모에 있어서 다음으로 꼽힌다.

그러한 발병 중 하나는 뎅기열입니다. 인도 는 보통 몬순 때 에 기열 환자 가 증가 하는 것 을 목격 한다. 인도와 세계의 나머지 국가들이 이 질병을 원활하게 퇴치할 수 있도록 이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인식을 가져야 합니다.

국가가 5 월 16 일에 국립 뎅기열의 날을 기념함에 따라 더 건강하고 뎅기열이없는 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확산 시키십시오. 오늘,우리는 우리 각자가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몇 가지 팁을 공유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전에 뎅기열이 어떻게 퍼지는지에 대해 잠시 이야기 해 봅시다.

뎅기열 은 어떻게 퍼지나요?

다른 심각한 질병과 달리 뎅기열은 전염성이 없습니다. 접촉을 통해 퍼지는 것이 아니라 에데스 에지프티라는 모기의 물음으로 퍼집니다. 모기는 도시와 교외 지역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됩니다. 더러운 물은 보통 모기의 번식지입니다.모기는 낮에 물어요.

사람이 모기에 물린 경우 바이러스는 3-7 일 동안 혈액에서 순환합니다. 이 창에서 열이 발생합니다. 발열 외에도 관절 통증은 또 다른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비록 뎅기열은 치료할 수 있고,경미할 수 있지만,혈액 내의 혈장 수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상황이 심각해지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사람이 뎅기열에서 회복하는 경우,그들은 질병에 영구적으로 면역이된다.

뎅기열 예방을위한 몇 가지 팁

다음은 질병 계약을 방지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도움말입니다:

긴팔 착용

모기에 물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 복을 착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노출을 피하기 위해 풀 슬리브 상판과 긴 바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출이 적을수록 모기에 물린 확률이 줄어듭니다.

모기 구충제 적용

모기 구 충 제 냄새 주어진 적용 하는 당신의 마음에 드는 것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기 구충제는 발병 중에 필수입니다. 그러나 하루에 3 번 이상 적용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이 숫자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보호 기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농도가 높을수록 보호가 길어집니다.

일부 크림은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먼저 패치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 구충제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모기 구 충 제 크림의 아이디어에 없는 경우 모기 구 충 제 패치,구 충 제 물티슈 및 구 충 제 밴드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모기 사육 근거에서 멀리 유지하십시오

아이디어는 뎅기열을 일으키는 모기의 번식 코너뿐만 아니라 모기에 물린 노출을 피하는 것입니다. 에데스 에지프티 모기는 맑은 물이나 진흙탕에서 번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하수도,쓰레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내부 공간뿐만 아니라 계산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기는 당신의 아주 가정에서 번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장소 중 일부는 물 냉각기,수영장,마시는 그릇,화분,물 탱크 등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당신이 사육 근거를 제거하기 위해 수행 할 수있는 몇 가지 팁이 있다고 말했다 데:

  • 멀리 던져,또는 당신의 물 냉각기 및 용기에 물 변경. 이것은 또한 당신의 옥상에 수집 된 빗물을 포함한다.
  • 확인 당신은 용기에 꽉 뚜껑을 배치합니다.
  • 용기에 유충 또는 번데기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인공 호수와 분수에서 흐르는 물 유지.
  • 깨진 물 미터를 교체하기 위해 도시의 물 당국에 문의하십시오.
  • 물 축적 하지 않는 방수포와 비에서 차량을 보호 합니다. 그들이 사용하지 않을 때 빈 수영장 및 플라스틱 욕조.
  • 식물에 과도한 물을 주지 마십시오.

당신의 방을 잘 조명 유지

습기가 있는 작은 어두운 곳은 뎅기열 모기의 번식지입니다. 따라서 뎅기열 유충이 번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집을 잘 켜야 합니다.

하단 라인

2021 년에만 인도는 164 만 건 이상의 뎅기열을 기록했습니다. 이 숫자는 우려 남아,우리는 뎅기열에서 완전한 보호를 보장하기 위해 위의 팁을 따라야합니다. 국립 뎅기열의 날은 뎅기열이 전 세계 지역 사회에 미치는 중요한 영향을 상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인식,예방 및 공동 노력을 통해 우리는이 질병을 통제하고 제거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국가 기열 의 날 을 기념 하는 것 은 기열 과 관련 된 원인,증상,예방 조치 에 대해 개인 에게 교육 할 수 있는 기회 를 제공한다. 적절한 위생,모기 방제 및 지역 사회 참여와 같은 사전 예방 조치를 채택함으로써 뎅기열 감염 발생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함께,모든 개인이 자신과 지역 사회를 보호 할 수있는 지식과 자원을 갖춘 뎅기열없는 미래를 향해 노력합시다. 오늘 우리의 집단 행동은 내일 더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위한 길을 열어 줄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오늘 뎅기열 검사를 예약하십시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일상 생활에서 합성 화학 물질을 제한하는 방법

안정적인 에너지가 필요하신가요? 1월의 과일과 채소를 드세요

갑상선 기능저하증 증상 5가지

RSV(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원인, 증상 및 치료

건강한 식습관 만드는 방법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