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당 불내증이 나중에 발생할 수 있습니까?

유당 불내증(유당 흡수 장애라고도 함)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유제품에 존재하는 설탕 인 유당이 신체에 의해 분해 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그 결과,분해되고 흡수되는 대신 소화되지 않은 소화관을 통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당 불내증이 평생 질병이라고 생각하지만,이전에 증상이 없었던 경우에도 나중에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의 유당 불내증의 원인,증상,진단 및 잠재적 치료 옵션은 모두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다룰 것입니다. 그래서 유당 불내증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위해이 주제를 살펴 보겠습니다.

성인기에 유당 불내증의 발달

이 장애는 일반적으로 유전 적 요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승되는 상속 패턴을 따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유당 불내증에 대한 유전적인 경향이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 락타아제를 덜 생산할 수 있습니다.

락토스 분해에서 소장의 역할에 필요한 효소인 락타스를 생성하는 능력은 일반적으로 나중에 질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감소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섭취하는 락토스를 대사하기에 충분한 효소가 없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나중에 이 병 을 앓는 사람 들 은 보통 소장 에서 락토스 를 분해 하는 효소 인 락타아제 를 생산 하는 능력 이 떨어진다. 이것은 그들이 섭취하는 락토스를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락타스 생산이 감소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어린 시절 이후 전 세계 사람들의 65%가 유당 소화 능력이 감소했다고 믿어집니다. 다양한 민족 집단은 다양한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북유럽 유산을 가진 사람들과 비교하면 아프리카,아시아,히스패닉 계통의 사람들은 나중에 젖당 불내증을 앓는 경향이 더 높습니다.

유당 불내증의 증상 및 진단

유당 흡수 장애는 일반적으로 무해하지만 증상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유당 함유 식품이나 음료를 섭취 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유당이 포함 된 음식을 먹거나 마신 후 30 분에서 2 시간 사이에 시작됩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팽만감

*설사

*메스꺼움

*복통

*가스

이러한 증상은 소화되지 않은 유당이 대장에 도달하여 발효되어 불편 함을 유발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유당 불내증을 관리하는 방법

유당 불내증은 치료할 수 없지만 사람들이 평화롭게 질병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치료 기술이 있습니다.

늦은 삶의 유당 불내증을 가진 사람들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유당이 포함 된 식사 및 음료를 제한하거나 피하는 것이 가장 인기있는 전략 중 하나입니다. 우유,치즈,두부 및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유제품은이 범주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시장에는 유당이없는 우유,두유,아몬드 우유 및 유당이없는 치즈를 포함한 유당이없는 대체물이 넘쳐납니다.

다른 사람들은 유당에 다르게 반응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점을 가질 수 있지만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적당한 양의 유당을 섭취하면 다른 사람들은 식단에서 유당을 완전히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각 사람의 관용 수준을 결정하기 위해 실험과 음식 일기를 유지하는 것이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락타아제 보충제를 구입하는 것은 추가적인 선택입니다. 이 보충제는 몸에 유당을 분해하는 데 필요한 락타아제 효소를 제공합니다. 그것은 바로 먹거나 유당과 함께 아무것도 마시기 전에 이러한 비타민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이전에 증상이 없었던 경우에도 유당 불내증은 나중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락타아제를 생산하는 능력이 감소하여 유당을 소화하기 어렵고 고통스러운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당 불내증을 가진 사람들은 유당이 포함 된 식사를 피하거나 락타아제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과 같은 올바른 관리 기술을 사용하면 정상적이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이 발생했을 수 있다고 의심되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락토스 내성 검사 또는 수소 호흡 검사와 같은 락토스 내성 검사는 의료 전문가에 의해 수행 될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신체가 유당을 분해하는 속도를 측정하고 유당 불내증인지 여부를 밝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