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제2형 당뇨병 치료에 도움

간헐적 단식 제2형 당뇨병 치료에 도움

한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치료법을 준수한 참가자들은 당뇨병 약을 끊은 지 최소 1년 후 당화혈색소(HbA1c) 수치가 6.5% 미만으로 100% 당뇨병 완치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는 최근 체중 감량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동안만 식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매일 특정 시간 동안 금식하거나 일주일에 2~3일 한 끼만 먹으면 신체가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심장 질환과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이 반드시 평생 지속되는 질환은 아니라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가 운동과 식습관을 수정하여 체중을 감량하면 당뇨병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간헐적 단식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당뇨병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이러한 결과는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5억 3,7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진은 36명의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3개월 동안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치료를 실시한 결과, 인슐린과 혈당 강하제를 복용하는 환자를 포함하여 약 90%의 환자가 간헐적 단식 후 당뇨병 치료제 복용량을 줄였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들 중 약 55%는 당뇨병 완화에 성공하여 당뇨병 약을 중단하고 1년 이상 이를 유지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당뇨병 유병 기간이 0~6년으로 짧은 사람만 당뇨병 완치에 도달할 수 있다는 기존의 관점에 도전합니다.

당뇨병 완화를 경험한 연구 참여자의 약 65%는 당뇨병 유병 기간이 6~11년이었습니다.

연구진은 당뇨병 치료제는 비용이 많이 들고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는 많은 사람들에게 장애물이 된다고 지적합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 후 당뇨병 환자의 약품 비용이 7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쉬운 목차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깊은 수면 늘리는 법 어렵지 않아요

고혈압 커피 괜찮을까?

깊은 수면 늘리는 법 어렵지 않아요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필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