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저하증 증상 5가지

갑상선 기능저하증 증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 증상으로는 피로, 차갑고 벗겨지는 피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오드는 신체가 자체적으로 만들 수 없는 필수 미네랄이므로 필요한 수준을 얻기 위해서는 음식이나 보충제에 의존해야 합니다.

요오드는 대사와 같은 중요한 신체 과정에 필수적인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것이 낮은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종종 낮은 에너지, 변비, 체중 증가와 같은 갑상선 문제로 이어지는 이유입니다.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

갑상선 호르몬이 실제로 피부 세포 재생을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요오드 결핍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피부가 건조하고 벗겨지는 것을 발견하며 연구자들은 이것이 낮은 갑상선 호르몬 수치 때문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천연 해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요오드 결핍을 개선하는 좋은 방법이며 추가 보너스로 해초에는 피부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노화 징후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전문가들이 발표한 2023년 13가지 건강, 피트니스 및 뷰티 트렌드

항상 춥다

추위를 느끼는 것은 요오드 결핍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요오드는 체온 조절을 돕는 갑상선 호르몬인 티록신 생성에 필요합니다.

티록신이 충분하지 않으면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도 추위를 느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더 읽어보기: 독감 시즌과 그 이후에 대비할 수 있는 5가지 면역 강화 요령

목 앞부분이 부어오름

요오드가 부족하면 신체가 충분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 수 없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갑상선이 이 중요한 호르몬을 만들기 위해 초과 근무를 시작하고 이로 인해 목 앞에 있는 갑상선이 과도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갑상선종이라고 합니다.

운 좋게도 빨리 발견되면 요오드 섭취를 개선하여 되돌릴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브라운 노이즈에서 핑크 노이즈까지 – 어떤 색상의 노이즈가 가장 적합합니까?

체중 증가

수년에 걸쳐, 나는 옳은 일을 모두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치 못한 체중 증가와 이동하기 정말 힘든 체중으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여성들을 만났습니다.

여기에서 요오드가 주범일 수 있는 이유는 갑상선 호르몬이 신진대사를 조절하여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와 열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낮으면 음식에서 더 적은 칼로리를 태우므로 더 많은 칼로리가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더 읽어보기: 여성을 위한 훈련 – 여성이 남성과 다르게 먹고 훈련해야 하는 7가지 이유

기억력 문제

요오드 결핍이 IQ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과학자들은 요오드 상태와 IQ 사이의 관계를 조사한 20개 이상의 연구를 수집했으며 모든 연구에서 요오드 결핍이 낮은 IQ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수치가 높은 사람들보다 기억력이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매일 식단에 해조류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는 훌륭한 이유입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깊은 수면 늘리는 법 어렵지 않아요

고혈압 커피 괜찮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