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항진증 남성 특유 증상 나도 혹시?

갑상선 기능항진증 은 갑상선이 신체가 요구하는 것보다 더 많은 갑상선 호르몬을 생산하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남성과 여성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의 일반적인 증상

· 더위 및/또는 추위에 대한 민감도 증가

· 예상치 못한 체중 감소

· 비정상적으로 빠른 심장 박동(휴식 중에도)

· 수면 장애

· 불규칙한 심장박동

· 심장 두근거림

· 긴장

· 과민성

· 피로

· 떨림(흔히 손가락과 손이 떨림)

· 땀

· 근육 약화

· 머리카락이 가늘어짐

갑상선 기능항진증의 남성 특유의 증상

여성이 남성보다 2~10배 더 활동성 갑상선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지만 이 장애는 여성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남성의 갑상선 기능 장애 사례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남성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남성의 낮은 테스토스테론 또는 스트레스가 많은 삶의 전형적인 징후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남성 인구에서는 대체로 과소 진단됩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의 주요 증상 중 다수는 남성과 여성이 공유하지만 일부는 남성에게만 해당됩니다. 남성의 경우,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으로 보고되는 갑상선 질환 증상(경증에서 중증까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테스토스테론 수치 감소

· 정자 밀도 및 운동성 감소

· 근육량 감소

· 남성의 가슴 확대

· 성욕 감소

· 발기부전

· 대머리/탈모

·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없음

갑상선 질환은 관심과 조기 진단이 필요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그 자체로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거나 진단하지 않으면 심각한 심장 문제, 골절 위험, 뼈 손실 및 기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 가족력이 있거나 60세 이상이라면 갑상선 기능항진증 검사를 받아보세요. 마찬가지로 제2형 당뇨병이 있는 경우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으므로 갑상선 질환 선별 검사를 고려해야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대체는 일반적으로 치료법으로 사용됩니다.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에 대한 평가는 의학적 배경, 증상 및 갑상선이 얼마나 잘 기능하는지 측정하는 갑상선 기능 검사라고 하는 혈액 검사를 검토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의사는 피부나 눈에 변화가 있는지, 떨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사 신경이 너무 빠른지 확인하기 위해 반사 신경을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과민성 갑상선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남성의 갑상선 기능항진증 관리를 위한 식단 및 생활 방식 팁

인터넷에서 읽은 내용에도 불구하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대한 ‘자연적 치료법’은 없습니다. 특정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치료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다양한 음식과 보충제가 갑상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염두에 두고 근본적인 상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단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과 갑상선 기능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식이 요법과 생활 방식의 변화는 갑상선 치료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증상을 더 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경우 민물 연어, 콩류 콩, 렌즈콩, 완두콩, 양배추,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같은 음식이 갑상선과 다산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경우 피해야 할 음식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음식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우유, 치즈, 밀, 콩, 옥수수, 방부제와 같은 유제품이 포함됩니다. 파스타, 흰 빵, 설탕, 붉은 고기, 술, 담배, 트랜스 지방산, 도넛, 케이크를 피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통제할 수 있는 운동 계획을 실행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기, 요가와 같은 낮은 강도의 운동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기분을 좋게 하고 장기적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특히 기분을 좋게 하는 운동, 골밀도 증가 및 근력 운동을 통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남성의 불안과 과민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완 기술은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몇 시간 동안 계속해서 명상할 필요는 없습니다. 매일 몇 분이면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진정 효과를 얻으려면 밖에 나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십시오.

정리

치료받지 않은 갑상선 기능항진증은 몸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응급 상황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생활 방식 수정과 함께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방법을 배우면 도움 될 듯 싶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100세 시대 건강하게 장수 비결 10가지

깊은 수면 늘리는 법 어렵지 않아요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필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