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포도 효능 쪼글쪼글 하다고 무시하면 큰코 다칩니다

건포도 효능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건포도는 쪼글쪼글하고 늙고 건조한 모습으로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건포도는 섬유질, 철분, 칼슘, 칼륨 및 에너지를 폭발적으로 제공하고 머리카락과 피부의 건강을 지원하는 기타 필수 영양소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하루 중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빠르고 쉬운 간식을 만듭니다. 풍부한 영양가 때문에 건포도 효능 어마 무시합니다.

건포도는 말린 포도로 만든 가장 일반적으로 먹는 전통 말린 과일 중 하나입니다. 건포도는 건강과 웰빙을 염두에 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건포도입니다.

건포도의 영양가
건포도 1컵(165g)은 다음과 같이 포장됩니다.

칼로리 – 508
단백질 – 3.0g
지방 – 0.5g
탄수화물 – 123.1g
섬유질 – 11.2g
칼슘 – 40.60g
철분 – 3.76mg
마그네슘 – 43.50mg
칼륨 – 1196.25mg
비타민 C – 7.83mg

놀라운 건포도 효능 6가지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많은 심장 장애가 나쁜 콜레스테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포도에는 식이 섬유의 일종인 프럭탄과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질 수 있는 파이토케미칼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포도를 먹으면 고콜레스테롤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혈중 지질(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에 건포도를 포함하면 충분한 섬유소를 섭취하고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건포도는 내장 친화적

건포도의 수용성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위장 문제를 줄입니다.

타르타르산은 건포도에도 존재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단백질은 염증을 줄이고 장 기능을 강화하며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또한 대장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 도움

건포도는 자연적으로 맛있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들은 여분의 칼로리를 포장하지 않고도 달콤한 갈망을 만족시키는 데 탁월합니다.

그들은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적당한 양으로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갈망을 줄이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체중 감량 목표를 지원합니다.

건강한 피부와 모발에 도움


건포도에서 발견되는 레스베라트롤은 혈액을 정화하고 유해 세포 제거를 돕습니다. 또한 피부 세포는 손상으로부터 보호되어 주름과 처진 피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포도는 건강한 모발 광택을 지원하고 벗겨짐, 가려운 두피 및 비듬을 포함한 탈모 문제를 예방합니다.

빈혈을 예방

빈혈 예방에서 건포도는 강한 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적혈구를 생성하고 몸 전체에 산소를 전달하는 데 필요한 철, 구리 및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충치를 예방

건포도의 올레아놀산은 충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치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건포도는 충치를 유발하는 미생물과 싸웁니다.

또한 건포도는 칼슘과 붕소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치아 미백과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건포도 섭취시 부작용

건포도 섭취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에 따르면 어린 유아는 건포도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건포도에 대한 알레르기는 드물고 드물다. 건포도 알레르기의 몇 가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려움

건포도를 먹은 직후 메스꺼움과 구토
그러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곧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건포도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

고대에는 포도를 건조시켜 보존 및 운송했습니다. 그 이후로 건포도는 말린 과일로 소개되었습니다. 건포도는 맛이 좋고 냉장 보관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슈퍼마켓과 온라인 상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스무디와 샐러드로 아침 식사
건강한 간식으로
식사 후 제공되는 디저트

결론

약간의 단맛은 결코 나쁜 생각이 아니며 긴 건강상의 이점과 함께 제공됩니다.

건포도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에너지 및 전해질이 풍부하여 영양가 면에서 강력합니다. 더 나은 소화, 골밀도, 피부 건강 및 심장 건강을 포함하여 건강상의 이점이 풍부하여 일일 식단에 절대적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건포도는 달콤한 과자에 대한 더 건강한 대안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인 요거트, 시리얼, 그래놀라 및 구운 음식에 첨가하여 맛을 개선하고 영양가 있는 성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 증진을 위한 전략을 찾는 많은 사람들 중 한 명이라면 식사에 황금 건조 과일을 포함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양파즙 효능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