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염증에 좋은 음식 8가지

근육 염증에 좋은 음식 8가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붓기, 불편함, 움직임 감소는 근육과 관절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꽤 흔하지만 몇 가지 항염증 식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이 블로그에서 다양한 건강한 대안, 매일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섭취량을 늘리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염증이 해로운 이유는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염증은 부상이나 감염 후에 발생합니다. 그 목적은 신체 조직을 고치고 유해한 것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염증은 붉은 피부, 부기, 불편함, 만지면 화끈거리는 피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고 필수적인 과정이지만 경우에 따라 염증이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되어 장기적인 조직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만성 감염, 자가 면역 질환 및 골관절염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관절염, 요통 등의 염증 치료에 자주 사용되지만 소화불량, 졸음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대안을 찾는 이들이 많다.

염증을 관리하기 위해 특히 근육 염증에 좋은 음식 식단에 집중해야 할 몇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이들은 다음으로 구성됩니다.

염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이러한 근육 염증에 좋은 음식의 이점은 권장 일일 섭취량과 함께 더 자세히 논의될 것입니다. 인대에 좋은 음식

근육 염증에 좋은 음식 8가지

채소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식사는 염증 과정을 조절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와 기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의 항염증 특성과 풍부한 영양소는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 야채 시금치만으로도 마그네슘, 칼륨 및 철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높은 수준의 염증은 낮은 수준의 마그네슘2와 관련이 있으므로 충분한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금치는 마그네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칼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특히 유익합니다.

신체는 마그네슘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영양을 통해 충분한 섭취를 보장해야 합니다.

비트 뿌리, 청경채, 케일, 브로콜리, 아보카도 및 기타 채소도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고기


연어, 고등어, 청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기름진 생선의 예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채식주의자를 위한 생선, 생선 기름 보충제, 견과류 및 씨앗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식단의 오메가-3 지방산에서 생성되는 리졸빈이 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염증 분자가 염증 조직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리졸빈은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염증 과정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염증 세포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 호두, 강낭콩은 자주 섭취해야 하는 오메가-3 지방산의 식물성 공급원입니다.

귀리


귀리에 포함된 항산화제는 염증이 만연할 때 유익합니다.

반응성 산소 종 수준은 염증에 대한 반응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과잉으로 이러한 화학 물질이 염증성 질환의 발병을 촉진하고 세포와 조직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딜레마입니다. 우리는 고혈압 및 류마티스 관절염을 비롯한 여러 질병과 관련된 상태인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말린 과일


운동과 같은 다른 건강한 생활 습관과 말린 과일을 결합하면 염증 표지자인 사이토카인 수치를 낮추는 연구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말린 과일에 포함된 산화 방지제는 또한 염증을 예방하는 귀중한 원천입니다.

씨앗


항염증제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은 여러 종자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오메가-3의 건강상의 이점을 즐기기 위해 생선을 섭취할 수 없는 완전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를 위한 훌륭한 대체품입니다.


염증은 C 반응성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콩의 항산화 및 영양 성분으로 인해 콩은 C 반응성 단백질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식단에 콩을 포함시키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콩은 칼륨, 마그네슘, 철,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신선한 농산물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체리 및 기타 맛있는 항염증 과일은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이들은 폴리페놀 화합물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비타민 C와 같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일은 이 두 가지로부터 항염증 특성의 일부를 얻습니다.

열매는 또한 신체의 전반적인 염증 지표 수치를 낮추는 테스트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운동 후 항염증 효과와 관련이 있는 플라보노이드인 케르세틴은 주목할만한 또 다른 과일 성분입니다.

케르세틴은 오렌지와 파인애플 외에도 블루베리에서도 발견됩니다.

통밀 빵


흰 빵과 스파게티는 많이 가공되어 염증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통곡물은 더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훨씬 더 나은 선택일 뿐만 아니라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리, 현미, 메밀, 불가르, 오트밀이 통곡물의 예입니다.

지금까지 근육 염증에 좋은 음식과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겨울철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신경써서 식습관에 반영하시면 더욱 좋을거라 예상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양파즙 효능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

빌베리 효능 11가지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