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불임 원인 ‘이것’ 때문?

남성 불임 원인 남 얘기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혹시 목욕 및 사우나를 즐기십니까? 아이를 가지고 싶다면 중단 하셔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습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남성 생식력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곧 아이를 가질 계획이라면 사우나 가시는 것을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비뇨기과 전문의는 수온 상승이 정자 형성(정자 생성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들은 아이의 아버지가 되고자 하는 남성들에게 화씨 100도가 넘는 온도를 멀리할 것을 촉구합니다.

정자 수, 운동성, 모양 및 구조와 같은 정상적인 정자 매개변수를 복원하는 데 종종 최대 6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남성 불임 원인 열 외에도 수많은 다른 변수가 남성의 생식력 감소에 책임이 있습니다.

남성은 또한 밀리리터당 정자 수가 2천만 개 이상이고, 정자 운동성이 50% 이상이며, 적절한 모양과 구조를 가진 정자가 30% 이상인 경우 생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남성 생식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

담배

메타 분석에 따르면 흡연은 비흡연자에 비해 정자 밀도를 13~17% 낮출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건강에 해로운 정자와 비정상적으로 높은 수준의 정자 생산이 발생하고 정자 농도와 운동성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결과적으로 남성을 불임으로 만듭니다.

인간의 고환의 평균 온도는 섭씨 35도로 평균 체온(37도)보다 약간 낮다. 체온을 조절하는 고환의 능력은 특별합니다. 이는 고환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인 cremasters가 고환의 의도하지 않은 수축과 이완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몸에 더 가깝게 이동시키거나 냉각을 위해 멀리 이동시키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음낭 온도보다 몇 도만 높으면 정자 형성을 막아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은 정자의 질과 양 모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신체적, 생화학적, 행동적 반응은 불쾌한 정서적 경험인 심리적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됩니다. 정확한 기원이 알려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추고 정자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방출을 유발합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는 정액의 양과 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타이트한 옷

타이트한 옷은 남성 생식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한 가지 요소입니다.

속옷이나 바지와 같이 꼭 끼는 옷을 입으면 불임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은 고환의 열에 근거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꽉 끼는 속옷을 입으면 고환의 따뜻함이 증가하여 정자의 운동성과 생산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체온 상승은 입는 옷의 종류와 신체의 위치에 따라 0.5도에서 0.8도까지 다양합니다. 꽉 조이는 바닥은 고환 온도를 약간 변화시켜 불임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지 마십시오. 복서로 갈아입는 것만으로도 이러한 온도 상승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날씨

다른 동물과 달리 인간은 계절에 따라 번식하지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름과 겨울에 샘플을 채취하면 정자 수에 변화가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겨울에 비해 여름에는 평균적으로 정자 수가 30% 감소합니다. 이 성분의 증가된 열은 남성 생식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비만

비만 또는 과체중은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상태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남성 불임과 남성 BMI 사이의 관계는 용량 의존적(BMI)입니다. 렙틴은 테스토스테론의 양을 줄임으로써 체지방이 발달함에 따라 생성되며 테스토스테론은 일종의 에스트로겐으로 전환됩니다. 너무 높은 렙틴 수치는 정자 생산을 감소시켜 성욕 수치를 낮추고 발기 부전 또는 ED를 유발합니다.

다행히 정자는 약 70일 동안 발달하며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이어폰 사용시 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야식 먹으면 안 되는 이유

간이 좋아지는 방법 이렇게 쉬울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