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낙상사고 예방 하는 방법 5가지

노인 낙상사고 예방 하는 방법 중요한 문제 입니다.

삶의 정상적인 부분인 노화에는 여러 가지 건강 위험이 따릅니다. 노인들은 부상, 특히 낙상으로 인한 부상을 입기 더 쉽지만 이것이 이러한 부상을 막기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몇 가지 주의 깊은 예방 조치와 세심함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상을 피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재발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이전에 낙상으로 부상을 입었던 고령자뿐만 아니라 고위험 그룹의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낙상 예방 전략이 있습니다. 신체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두 가지 필수 요소인 칼슘과 비타민 D와 같은 충분한 미네랄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뼈가 약해지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노화와 관련된 부상과 낙상은 전 세계적으로 자주 발생합니다. 사람이 65세 이상인 경우 이것이 치명적 및 비치명적 유형의 부상의 주요 원인입니다. 고령자는 낙상으로 인한 고관절 골절, 인대 골절, 늑골 골절 및 뇌 손상을 가장 자주 겪습니다.

노인들이 낙상 경험이 있든 없든, 낙상에 대한 두려움과 그에 따른 부상의 가능성은 그들에게 불안과 슬픔을 야기합니다. 정상적인 삶의 질과 일상적인 활동이 제한됩니다. 좋은 소식은 노인들의 삶의 안전과 안락함을 개선하는 동시에 노화와 관련된 낙상 및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실용적인 전략이 있다는 것입니다.

낙상사고의 원인

시력 감소

시력 감소는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신체 건강의 가장 중요한 손상입니다. 노인들은 특히 조명이 어둡거나 광원이 없는 곳에서 시력 저하로 인해 넘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노화는 눈의 망막에 도달하는 빛의 양을 감소시켜 노인들이 대비되는 가장자리, 장애물 경로 및 넘어질 위험을 감지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균형 상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연성, 조정력, 그리고 결국 넘어지거나 사고를 당하는 것을 방지할 전반적인 균형을 잃습니다. 낙상을 촉진하는 비활동성 또는 좌식 생활 방식으로 인해 이는 일반적으로 노인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부적절한 가정 인테리어

어떤 경우에는 불쾌하거나 부적절하게 설치된 가정 인테리어로 인해 노인의 낙상 위험이 증가합니다. 특히 노인이 혼자 사는 경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집의 일부 인테리어 변경은 허용됩니다. 노인의 안전 수준은 나이가 들수록 낮아졌는데, 집안의 부적합한 실내 환경으로 인해 넘어지거나 다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일부 약물

의 사용은 현기증, 심각한 탈수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여 노인의 낙상 위험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처방약과 일반의약품입니다. 또한, 많은 노인들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해야 하며, 특히 동맥 폐색으로 인해 건강 위험이 높아지고 외상이 있는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는 합병증의 가능성이 높아질 때 더욱 그러합니다. 낙상과 자동차 사고는 고령자에게 가장 큰 피해를 주는 두 가지 원인이므로 이 두 가지 핵심 걱정 영역에 대해 사전에 고려해야 합니다.

만성 건강 문제

관절염, 당뇨병, 심혈관 질환과 같은 만성 건강 상태는 노인들에게 매우 만연합니다. 이러한 의학적 문제는 종종 노인이 낙상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균형을 유지하고 손상 위험을 줄이는 데 필요한 여러 기관이 이러한 만성 질환으로 인해 더 이상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없습니다.

활동 부족, 불편함, 기능 상실, 슬픔, 여러 약물의 필요성은 모두 다양한 만성 질환의 증상입니다. 외상은 치매와 같은 특정 인지 이상이 있는 노인의 섬망 발병률을 증가시킵니다. 이것은 사망 및 장기 입원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령자는 모든 유형의 외상 경험을 경험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나이가 들면서 적어도 1년에 1~2회 의료 전문가로부터 청력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할 때마다, 특히 밖에서 걸을 때 보청기를 사용하여 사고 및 낙상의 위험을 줄이십시오.

노인 낙상사고 예방하는 방법

정신 건강 검진 받기

나이가 들어도 신체 건강과 마찬가지로 정신 건강도 쇠퇴합니다. 생존에 중요한 삶의 중요한 세부 사항을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정신 건강 평가를 받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정신 건강과 기능이 약할 때 위험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것을 기대할 수 없으며, 이러한 즉각적인 대응이 부족하면 낙상이나 교통 사고로 인한 부상을 입기 쉽습니다.

노년기에 새로운 뇌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다양한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방법을 통합하여 퍼즐이나 다른 두뇌 게임을 하고, 스트레스와 걱정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대신 생산적인 활동에 마음을 집중하고,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십시오. , 삶의 의미 찾기 등을 통해 노년에도 정신 건강과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노인의 주변 환경을 이해하고 관련시키는 능력은 나이가 들면서 저하되며 이는 개인의 안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치매는 노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꽤 널리 퍼진 정신 건강 문제로, 일상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세부 사항조차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부상 및 추락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치매노인의 사고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가족과 보호자로부터 적절한 수준의 지원을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노인 치매 환자는 안전한 집이나 노인에게 안전과 독립성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최신 치매 치료 시설에 거주해야 합니다.

약물의 부작용에 유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경증에서 만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하여 다양한 약물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집니다. 이러한 약물은 관련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졸음, 현기증, 근육 이완 및 시력 손상을 포함하여 낙상 및 자동차 사고의 위험을 높이는 부작용이 자주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상 가능성을 줄이려면 잠재적인 부작용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약물을 복용하고, 경계하고, 안전한 장소에 앉거나 누워 있으면 부상의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약물의 부정적인 영향이 일반적이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는 경우 의사에게 전환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노인들이 자신의 상황을 의식하고 각성 감각으로 깨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통제와 같은 비처방약이나 비처방약에는 안전한 표면에 앉거나 눕지 않으면 균형을 잃을 수 있는 진정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고령자는 부작용에 유의해야 합니다. . 노인들은 종종 불면증 관련 문제를 경험하며, 이로 인해 수면제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합니다. 안전한 대안을 찾으려면 그러한 상황에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체 활동 유지

노인들의 몸은 나이가 들면서 둔해지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작되는 좌식 또는 비활동적인 생활 방식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비활동 수준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상의 위험을 높입니다. 그러나 건강한 운동 요법을 고수함으로써 없앨 수 있습니다.

일부 운동, 특히 취약한 노인을 위한 운동은 특히 노인에게 안전합니다. 환자의 보행, 근육 긴장도 및 신체 균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 활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면 부상과 넘어질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또한 인대, 힘줄 및 관절을 더 유연하게 만듭니다. 걷기와 계단 오르기와 같은 가벼운 체중 부하 운동은 특히 노인들에게서 가장 빈번한 만성 관절 건강 문제인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전시에 위험 방지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길가를 걸을 때 몇 가지 안전 수칙을 잘 지키면 노인들에게 두 번째로 흔한 부상 원인인 자동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부상의 위험을 줄이려면 운전자가 운전석에 있든 동승자에 있든 안전 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고령자는 술에 취한 상태 또는 향정신성 물질을 사용한 후 차량을 운전해서는 안 됩니다.

운전면허증을 발급하거나 갱신하기 전에 고령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협응력, 시력, 목이나 몸통의 현저한 움직임 장애에 대한 추가 질문과 함께 노인의 운전 능력을 철저히 조사해야 합니다. 이는 운전자인 고령자를 포함한 모든 차량 탑승자의 생명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집 안에서 활동 주의

노인들은 집에 있는 동안 자주 부상을 입는데, 이는 특정한 예방 조치를 취함으로써 피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고령자에 비해 치매가 있는 고령자는 계속해서 해를 입을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들에게 가스 및 전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자동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 장치를 작동하는 동안 경보 벨이 울리면 다칠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온수기의 온도를 섭씨 49도로 설정하면 말초신경병증이 있거나 화상의 위험이 있는 노인을 보호할 수 있다.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혼자 사는 노인의 집에는 연기 및 일산화탄소 감지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조명 부족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조명 설정이 필요합니다. 노인들은 몸의 균형이 좋지 않아 여전히 떨리거나 계단에서 넘어질 위험이 크기 때문에 모든 계단에는 두 개의 난간이 있어야 합니다.

욕실에서 미끄러지거나 넘어지는 노인 낙상사고 예방하려면 변기 근처와 샤워기 또는 욕조에 가로대를 설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화장실 구역에서 가장 가까운 방은 나이가 많은 손님이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욕실에 샤워 의자나 손에 들고 샤워할 수 있는 샤워기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안전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인 낙상사고 예방에 대한 최고의 조언 외에도 귀하 또는 귀하의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고의 원인이 되기 전에 고려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는 다른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적절한 수면 부족, 뼈 건강을 증진시키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의 부족,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과 보살핌의 부족은 해를 입거나 해를 입을 염려 없이 성공적으로 늙고 싶다면 간과해야 하는 몇 가지 측면입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술 안 먹는 사람도 걸릴 수 있다는 지방간 원인과 증상

심장 부정맥 증상 나도 혹시?

척추관 협착증 운동 어떤게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