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대상포진 생길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눈꺼풀 대상포진 면연력 저하로 인해 충분히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세균이나 곰팡이가 아닌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상포진은 신경에 염증을 일으키고 병 말기에 나타나는 수포를 일으키는 전염병입니다. 물집이 대상포진처럼 생겼다고 하여 대상포진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로 수두에서 발견될 수 있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바이러스는 같은 종류의 질병을 일으키지만 그 영향은 완전히 다릅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얼굴의 신경 말단을 통해 몸에 들어갑니다. 대상포진의 첫 징후는 4~6주의 잠복기 후에 나타납니다. 그 후 바이러스는 뇌로 이동하여 감각 신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피부와 점막을 포함하는 감염된 부위에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경험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증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대상포진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쑤시는 통증 • 물집 • 통증 • 발진 • 가려움 • 작열감 • 자극 • 따끔거림

일반적으로 대상포진이라고 하면 등 쪽에 발생하는 수두 바이러스를 많이 들 생각하셨을 겁니다. 눈꺼풀 대상포진 이라고 하면 흔하지는 않지만 눈꺼풀 또한 피부이기 때문에 충분히 대상포진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눈꺼풀 대상포진과 눈꺼풀에 발생하는 일반적인 질환 다래끼 또는 안구건조증과 같은 형태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꺼풀 역활

눈꺼풀은 우리의 눈을 보호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얇은 피부층입니다. 그것들이 없다면 우리의 섬세한 기관은 눈과 시력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자극에 노출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눈꺼풀을 돌보고 정기적으로 좋은 눈꺼풀 건강하게 관리를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눈꺼풀 건강관리란?

눈꺼풀은 차단제 역할을 하여 다양한 오염 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또한 빛을 차단하여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눈꺼풀 위생은 눈 전체를 깨끗하게 유지하여 눈에 해를 끼치거나 손상을 줄 수 있는 불필요한 독소가 피부에 남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눈꺼풀은 또한 각막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눈물에 필요한 에센셜 오일을 생성하는 근본적인 역할을 합니다. 눈을 깜박일 때마다 눈물샘에서 윤활제가 생성되어 건조함을 방지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접하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을 고려할 때 눈꺼풀을 잘 닦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눈 주위를 철저히 청소해야 합니다. 이를 정기적으로 하면 나중에 눈 또는 눈꺼풀에문제 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 건강이 왜 중요할까?

정기적인 눈꺼풀 관리를 해주면 눈꺼풀 자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기름 분비물뿐만 아니라 환경 독소와 먼지가 쌓이는 것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눈꺼풀에 남아 있는 박테리아가 퍼지고 자라 여러 가지 눈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안검염 / 결막염 / 다래끼 / 안구건조증

축적을 줄이기 위해 하루에 한두 번 눈꺼풀을 관리해줘야 합니다. 매일 세안을 하면 적절한 눈꺼풀 건강을 유지하고 피할 수 있는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검염

안검염은 눈꺼풀 위생 불량의 가장 흔한 상태로 안구 건조, 다래끼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심지어 결막의 염증인 결막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안검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자극과 눈꺼풀 염증을 경험하여 극도의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것은 종종 눈꺼풀 가장자리를 따라 시작되어 속눈썹이 자라는 땀샘을 막습니다. 이 상태는 눈이 생성하는 윤활의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안검염의 증상은 매우 명백합니다. 붉고 부어오르고 가려운 눈, 뻑뻑한 눈, 기름진 눈꺼풀을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눈 주변의 피부가 벗겨지기 시작하고 빛에 더 민감해집니다.

양쪽 눈을 온찜질하여 염증과 자극을 줄이십시오. 눈꺼풀을 헹구고 물로 눈을 씻을 수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눈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물, 지방유 및 점액의 혼합물인 눈물이 충분히 생성되지 않으면 안구 건조증이 발생합니다. 눈물이 충분하지 않으면 눈이 충혈되고 눈물이 나고 시야가 흐려지고 빛에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눈꺼풀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눈꺼풀 위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꺼풀 세정제는 안검염의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과도한 먼지를 씻어내고 닦아내는 데 아주 좋습니다.

이러한 세정제에는 종종 티트리, 카모마일, 알로에 베라와 같은 자연 요법이 포함되며 모두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또한 오래 지속되는 수분 공급을 제공하고 스킨케어 루틴 사이에서 일반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화장솜 두 개를 따뜻한 물에 적신 다음 감은 눈꺼풀에 부드럽게 짜내십시오. 피부를 위아래로 마사지하고 몇 분 후에 양쪽 패드를 제거합니다.

별도의 패드를 사용하여 속눈썹 라인과 위쪽 및 아래쪽 눈꺼풀 가장자리를 따라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과도한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눈꺼풀을 닦기 전에 항상 손을 씻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리

많은 분들이 눈 또는 눈꺼풀에 질환이 생길경우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지 하고 가볍게 생각하며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꺼풀 대상포진과 일반적인 결막염 또는 다래끼 같은 질환하고는 상태가 완전히 다를 수 있으니 꼭 안과에 방문하시어 의사 선생님을 만나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100세 시대 건강하게 장수 비결 10가지

깊은 수면 늘리는 법 어렵지 않아요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필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