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요거트 추천 레시피 8가지

다이어트 요거트 레시피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요거트는 좋은 균을 배양하여 발효시켜 만든 우유 기반 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우유로 만들어지지만 버팔로, 낙타, 염소 등과 같은 다른 동물의 우유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일관성과 이러한 변경 방법은 동물의 우유와 일관성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버팔로 우유로 만든 요거트는 매우 크리미하고 걸쭉한 반면, 염소 우유로 만든 요거트는 일관성이 더 묽고 다른 요거트만큼 크리미하지 않습니다.

요구르트에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영양소가 풍부하고 소화 및 장 건강에 좋습니다. 우유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뼈에 좋은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뼈의 밀도를 높이고 강화시킵니다. 요구르트에는 마그네슘, 칼륨 및 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뼈 건강, 심장 건강, 혈압, 신진 대사 등에 필수적입니다.

다이어트 요거트 그 자체로 영양가가 있지만 과일을 첨가하면 요거트에서 얻는 영양분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많은 과일을 요거트에 넣으면 맛이 좋습니다. 요거트에 과일을 넣으면 포만감이 생기고 저칼로리 아침이나 간식으로 좋습니다. 이것은 체중 감량 과정을 돕습니다.

지금부터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요거트 추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기본 베이스 다이어트 요거트 만드는 방법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요거트 입니다.

준비: 20분.

합계: 8~12시간.

인분: 8 인분

재료:

  1. 우유 2리터
  2. 요거트 3큰술 또는 프로바이오틱스 배양액 2큰술

방법:

  1. 약한 불에 우유를 끓입니다. 한소끔 끓으면 불을 끄고 미지근한 온도로 식혀주세요.
  2. 식힌 후 프로바이오틱스 배양균 또는 요거트를 넣고 잘 섞습니다.
  3. 또는 작은 그릇에 약간의 우유와 요거트를 따로 섞어 요거트가 우유에 고르게 섞이도록 한 다음 나머지 우유에 부을 수도 있습니다.
  4. 잘 섞이면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는 용기에 붓고 실온에서 4~5시간 정도 휴지시켜주세요.
  5. 그러면 우유가 굳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단계에 도달하면 냉장 보관하고 최대 3-4일 이내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참고: 우유의 온도가 중요합니다. 너무 차가워야 배양균이 활성화되어 우유 전체에 퍼지지 않거나 너무 뜨거워서 배양균이 추가될 때 즉시 죽지 않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완벽하고 걸쭉한 홈메이드 요거트가 있습니다. 이제 과일 요거트 레시피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요거트 레시피입니다.

베리 요거트

준비: 5분

합계: 5분

분량: 2인분

재료:

  1. 홈메이드 냉장 요거트 2컵
  2.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또는 원하는 딸기 1컵
  3. 꿀, 메이플 시럽 등의 천연 감미료 (선택사항)
  4. 마른 과일(선택사항)

방법:

  1. 요거트 2컵을 그릇에 넣습니다.
  2. 천연 감미료를 넣고 요거트를 잘 섞어 전체적으로 골고루 퍼지도록 합니다. 이것은 선택적 단계이며 원하는 경우 감미료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3. 원하는 베리를 추가합니다. 여러 장과를 섞거나 한 가지 유형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요거트와 천천히 섞고 일부를 부수어 요거트에서 풍미가 나오도록 합니다.
  5. 원하는 경우 견과류, 건포도 등과 같은 건조 과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베리 과일 요거트를 제공하고 먹을 준비가 된 것입니다!

요구르트는 소화 시스템이 내장의 불필요한 폐기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신체의 여분의 무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딸기는 접근 폐기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충분한 양의 섬유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소화관을 청소하고 불필요한 추가 음식에 빠지지 않도록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피나콜라다 요거트

피나콜라다는 여름에 가장 인기 있는 칵테일 중 하나입니다. 상쾌하고 차갑지만 체중 감량을 지원하지 않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 알코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거트를 곁들인 건강한 버전의 피나콜라다입니다.

준비: 8~10분

총 시간: 12분

분량: 2인분

재료:

  1. 홈메이드 요거트 2컵.
  2. 1 컵 신선하거나 통조림 깍둑 썰기 한 파인애플. 통조림을 사용하는 경우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3. 무가당 잘게 썬 코코넛 4~5큰술. 코코넛 맛을 더 좋아한다면 코코넛 크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

  1. 그릇에 전체 파인애플 양의 3/4 정도를 으깨서 걸쭉한 페이스트가 되게 합니다. 원하는 경우 혼합하여 혼합할 수도 있습니다.
  2. 요거트와 잘게 썬 코코넛/코코넛 크림을 같은 볼에 넣고 잘 섞습니다.
  3. 나머지 파인애플 조각을 넣고 다시 섞는다. 이제 게재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파인애플과 코코넛의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파인애플은 칼로리가 매우 낮고 지방과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이상적입니다. 그들은 또한 체중 유지에 큰 역할을 하는 신체의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이 많아 장 건강에 좋습니다. 코코넛은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좋은 지방과 기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량의 코코넛은 또한 오랜 시간 동안 몸을 가득 채웁니다. 과식과 과식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초콜릿 요거트

준비: 10분

합계: 15분

분량: 2인분

재료:

  1. 수제 요거트 1컵
  2. ¼컵 바나나
  3. 1/3번째 컵 초콜릿 칩(기호에 따라 다크 또는 밀크)

방법:

  1. 요거트를 그릇에 담습니다.
  2. 다른 그릇에 바나나를 완전히 부수어 페이스트로 만들거나 작은 깍둑썰기할 수 있습니다.
  3. 초콜릿 칩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완전히 녹입니다. 또는 이중 끓이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물이 담긴 그릇을 스토브 위에 놓고 그 위에 초콜릿 칩이 담긴 그릇을 놓고 완전히 녹을 때까지 계속 저어줍니다.
  4. 서빙 그릇에 바나나, 초콜릿, 요거트를 섞습니다.
  5. 토핑으로 원하는 경우 바나나 조각을 위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는 칼륨과 섬유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고 불필요하게 많은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하는 포만감 효과가 있습니다. 초콜릿에는 약간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좋은 아침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살구 복숭아 요거트

살구와 복숭아는 모두 영양가가 높은 여름 과일입니다. 함께 먹으면 아주 맛있는 조합이 됩니다.

준비: 7분

합계: 10분

분량: 2인분

재료:

  1. 요거트 1컵
  2. 말린 살구 2-3컵.
  3. 복숭아 ¼컵.
  4. 고명으로 추가할 복숭아 조각 몇 개와 살구 조각.

방법

  1. 믹서에 복숭아와 살구를 넣고 반죽을 만듭니다.
  2. 요거트를 같은 믹서에 넣고 갈아서 과일 페이스트와 잘 섞이도록 합니다.
  3. 요거트 믹스를 그릇에 옮기고 그 위에 복숭아 조각과 살구를 얹습니다.

복숭아와 살구는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살구는 또한 칼륨으로 구성되어 있어 복숭아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밝혀진 제철 과일입니다.

사과 딸기 귀리

준비: 15분

합계: 17분

분량: 2인분

재료

  1. 요거트 1컵
  2. ⅓번째 컵 사과, 잘게 썬 것.
  3. 1/3번째 컵 딸기, 깍뚝썰기.
  4. 귀리 ¼컵.

방법:

  1. 믹서에 딸기와 사과를 넣고 한덩어리로 만든다.
  2. 요거트도 믹서에 넣고 과일 혼합물과 함께 갈아줍니다.
  3. 오븐 트레이에 귀리를 넣고 오븐에서 3분 미만으로 살짝 굽습니다. 아주 약한 불에 팬에 올려도 됩니다.
  4. 그릇에 요거트를 넣고 귀리가 바삭해지면 요거트 위에 토핑으로 추가합니다.

사과와 딸기에는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심장 건강과 체중 감량에 좋다고 합니다. 사과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콜레스테롤에 좋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귀리는 과식을 많이 하지 않도록 하는 포만감 효과가 있습니다.

말린 베리와 그래놀라 요거트

준비: 15분

총 시간: 20분

인분: 4인분

재료:

  1. 요거트 2컵
  2. 말린 딸기 ½컵, 햇볕에 말린 딸기, 크랜베리, 블루베리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의 경우,

  1. 으깬 귀리 1컵.
  2. ⅓번째 컵 설탕 또는 꿀 또는 메이플 시럽.
  3. 우유나 물 2큰술.
  4. 말린 딸기(선택 사항)
  5. 견과류(선택 사항)

방법:

그래 놀라:

  1. 그릇에 물이나 우유, 설탕을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섞습니다.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넣으면 잘 섞입니다.
  2. 그 그릇에 귀리를 넣고 달콤한 시럽으로 코팅하십시오.
  3. 섞이면 견과류나 말린 장과를 혼합물에 넣습니다.
  4. 오븐 트레이에 평평하게 놓고 귀리가 약간 갈색이 될 때까지 약 10분 동안 굽습니다.
  5. 모든 것이 한 트레이에 맞지 않으면 더 작은 배치로 만드십시오.
  6. 트레이에서 꺼내기 전에 식히십시오.

요거트

  1. 그릇에 말린 딸기와 요거트를 넣습니다.
  2. 말린 베리가 요거트에 약간의 색을 남길 때까지 완전히 섞습니다.
  3. 여기에 그래놀라를 추가하고 잠시 후 그래놀라가 눅눅해질 수 있으므로 즉시 서빙하세요.

딸기는 섬유질과 기타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며 햇볕에 말리거나 탈수하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귀리를 추가하면 장 건강에 좋은 단백질과 항산화제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망고 요거트 아이스캔디

준비: 8분

합계: 5-6시간

분량: 아이스캔디 6개.

재료:

  1. 요거트 2컵.
  2. 깍뚝썰기한 망고 1컵.
  3. ⅓번째 컵 망고 퓨레.
  4. 요구 사항에 따라 설탕 또는 감미료(선택 사항)

방법:

  1. 요거트, 망고 퓨레, 망고를 그릇에 넣습니다. 잘게 썬 망고 몇 개를 부수면서 잘 섞습니다.
  2. 혼합물을 아이스캔디 몰드에 추가합니다. 컵이 없으면 일회용 컵을 사용하고 가운데에 아이스캔디 스틱을 꽂아주세요.
  3. 냉동실에 최소 4시간 동안 넣어두거나 완전히 얼도록 밤새도록 두세요.

망고는 섬유질, 마그네슘 등과 같은 풍부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열대 여름 과일입니다. 또한 당뇨병과 심장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것을 아이스 캔디로 만들면 아이들이 절실히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혼합 과일 스무디

준비: 10분

합계: 15분

인분: 3인분

재료:

  1. 요거트 2컵.
  2. 원하는 혼합 과일 2컵. 딸기, 바나나, 사과, 복숭아, 용과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감귤류는 피하십시오.
  3. 간 코코넛 ¼컵(선택 사항)
  4. 1/3번째 컵 말린 과일과 견과류(선택사항)
  5. 치아씨드(선택사항)

방법

  1. 믹서에 혼합 과일을 넣고 잘 갈아줍니다.
  2. 믹서에 요거트를 천천히 넣고 과일과 함께 섞습니다.
  3. 그것을 서빙 그릇으로 옮깁니다.
  4. 선택에 따라 불린 치아 씨, 말린 과일 및 견과류, 코코넛을 얹습니다.

과일은 섬유질, 단백질 및 기타 많은 영양소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일일 설탕 수를 섭취하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그것으로 스무디를 만들면 더 쉽게 소비하고 파티 등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리

지금까리 다이어트 요거트 추천 레시피 8가지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요거트는 몸에 좋지만 식단에 다양한 과일을 포함하고 섭취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너무 많은 것은 몸과 마음에 건강하지 않습니다.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충분한 신체 활동을 하고 다양한 식품 공급원에서 신체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건포도 효능 쪼글쪼글 하다고 무시하면 큰코 다칩니다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다이어트 시리얼 추천 허니넛 치리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