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설사에 좋은 음식

만성 설사에 좋은 음식 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 설사에 걸리면 하루하루가 정말 일상생활 안 될 정도로 괴롭습니다.

만성 설사 증상은 휴식, 충분한 수분 섭취, 식단 변경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식사는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식사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드물게 발생하는 설사는 일반적으로 집에서 치료할 수 있지만 만성 설사를 하는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탈수될 위험이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설사란 무엇일까?

액체가 많은 배변을 설사라고합니다. 사람이 일년에 몇 번 가질 수 있는 전형적인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설사는 일주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설사는 크론병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과 같은 장기 소화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서 더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설사를 하면 음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정 식사는 설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지만 다른 식사는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설사에 좋은 음식

사람이 설사를 하면 음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정 식사는 설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지만 다른 식사는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담백한 음식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장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설사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해야 하기 때문에 흰쌀죽을 가장 추천하는 이유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경우에 따라 요거트 및 케피어와 같은 프로바이오틱 식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을 높여 소화를 돕는다.

그러나 유제품은 소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화관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람은 발효 두유, 과일 및 채소와 같은 비 유제품 공급원에서 발견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시도하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기 전에 사람은 의사를 만나 상담 받아보신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음료섭취

음료는 치유에도 필수적입니다. 설사가 있는 사람은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해야 하며 배변이 원활할 때마다 물을 한 컵 더 마셔야 합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면 수분을 유지하고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설사를 통해 신체는 물 외에도 미네랄과 전해질을 잃습니다. 손실된 것을 대체하기 위해 사람들은 미네랄과 전해질이 풍부한 음료를 섭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미네랄 및 전해질 공급원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코코넛 워터 / 스포츠 이온음료

피해야 할 음식

우리가 모르게 많은 음식들이 위장을 뒤엎고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튀긴 음식

설사에서 회복할 때 지방이나 기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섬세한 소화 시스템은 튀김으로 인한 추가 지방과 기름을 처리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설탕과 인공 감미료가 많은 식사

결장에 있는 민감한 박테리아는 몸에 들어가는 설탕에 의해 화가 나서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과일 주스, 당도가 높은 과일, 제과류, 달게 구운 식품에는 모두 이러한 당이 포함됩니다.

일부 인공 감미료는 완하 효과가 있을 수 있으므로 설사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

과도한 섬유질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시스템은 섬유 덕분에 활성 상태를 유지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유리하지만 신체가 스스로 치유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섬유질은 설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과와 바나나의 펙틴과 같은 수용성 섬유질은 설사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어도 증상이 나타난 첫날에는 소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병아리콩, 강낭콩, 완두콩 및 렌즈콩과 같은 콩류; 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와 같이 장에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

커피, 차, 소다는 모두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관을 과도하게 자극하고 증상을 악화시키는 음식

지금까지 만성 설사에 좋은 음식과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장이 많이 안 좋으신 분들 음식을 섭취시 좀 더 신경써서 드시면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여드름 없애는법 만큼 중요한 계속나는 이유

필라테스 효과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이유 9가지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