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종(코 물혹) 꼭 수술해야 할까?

비용종 일명 코 물혹 꼭 수술해야 할까요?

우선, 비용종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용종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용종은 일반적으로 자체적으로 감소하고 사라질 수 있습니다.

비용종을 스스로 제거하려고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하면 해를 입거나 심지어 질병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소식은 비용종의 증상으로 인해 방해를 받는 경우 용종의 크기를 줄이거나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용종 증상을 줄이기 위한 집에서 할 수 있는방법

코의 염증은 용종의 주요 원인입니다. 염증 관리는 비용종의 성장과 발달을 늦출 수 있습니다. 또한 비강에 염증이 생기거나 붓지 않으면 기분이 나아질 것입니다. 비강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가정 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습기 사용하기

가습기의 습한 공기는 막힌 비강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0~50%의 습도 수준을 목표로 합니다. 증류수만 사용하고 최적의 결과를 위해 가습기를 자주 청소하십시오.

비강을 청소하기

네티팟을 사용하거나 소금물로 비강을 세척할 수 있습니다. 비강을 적시고 식염수로 코를 헹구어 불편함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점액과 알레르기를 제거합니다. 네티팟과 식염수는 약국과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앓고있는 호흡기 문제 치료

비용종은 천식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 흔합니다. 알레르기와 천식의 증상을 조절함으로써 용종을 발생시키거나 악화시키는 염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비강 자극물을 멀리할 것

담배 연기, 화학 연기, 먼지와 같은 자극물은 비용종을 만들거나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많이 피하십시오.

비용종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현재 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달을 받아보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비용종 제거 수술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도 해보고 병원에서 처방해준 비강 스프레이도 사용하였으나 더이상 나아지지는 않고 생활이 힘드시다면 비용종 제거 수술을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비용종 제거 수술은 일반적으로 몇 시간 동안 지속되며 전신 또는 국소 마취하에 시행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환자는 수술 당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지만 일부 환자는 밤새 머물러야 합니다. 집에 갈 수 있으려면 운전 기사가 필요하므로 사전에 교통편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종 제거 수술 후 예상 되는 상황

비용종 제거 수술은 매우 간단한 수술이지만 회복 기간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는 치료 후 몇 주 동안 적절하게 회복되고 있는지 확인할 것 입니다.

의사로부터 특별 관리 지침을 받게 되지만 회복하는 동안 다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최대 1주일 동안 코에서 혈액 및 기타 체액이 새어 나와 아플 수 있습니다.
통증 조절을 돕기 위해 의사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이나 처방약을 복용하도록 조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약물에는 부정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권장되는 것만 복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아스피린은 혈액 응고를 방지하기 때문에 회복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며칠 동안 심한 감기에 걸린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를 푸는 것은 치유 과정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일주일 동안은 그렇게 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식염수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코 안에 축적된 마른 점액을 분해해야 합니다.
코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뜨거운 목욕, 긴 샤워, 김이 많이 나는 음료, 힘든 활동, 몸을 구부리는 등의 활동을 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흡연과 음주는 치유를 방해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비용종 수술 후 재발을 막을 수 있을까?

안타깝게도 비용종은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영원히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비강 염증을 줄이면 성가신 비용종이 발생할 위험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용종 증상을 줄이기 위한 집에서 할 수 있는방법으로 관리해준다면 충분히 효과적일 것 입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비중격만곡증 치료 방법 및 수술

편도선염 증상 및 원인 확인하는 방법

빈혈에 좋은 음식 ‘이것’ 만 먹어도 어지러움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