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중격만곡증 치료 방법 및 수술 꼭 해야 할까?

비중격만곡증 치료 방법 및 수술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중격이 휘어진 경우 비강을 나누는 얇은 벽이 중심에서 벗어납니다.

최대 80%의 사람들이 이 매우 빈번한 상태인 비중격 만곡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일반적으로 중격 이탈로 인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종종 개인은 자신이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그러나 비중격만곡증은 때때로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더 심각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좋은 소식은 성가신 증상을 제어할 수 있는 전략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비중격만곡증에 대한 최선의 조치는 무엇일까요? 비중격만곡증을 치료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가장 강력한 치료법을 찾으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비중격만곡증에 대한 치료 방법

비강 중 하나는 비중격이 휘어져 공간이 적으며 때로는 약간, 때로는 크게 나타납니다. 비강이 매우 좁은 경우 비강이 막혀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코의 증상은 코의 휘어짐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 안쪽을 감싸고 있는 조직이 부어오르거나 자극을 받으면 작은 부위가 더 작아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코막힘과 호흡 문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비강의 붓기와 염증에 대한 치료는 휘어진 중격을 교정하지는 않지만 증상을 줄이거나 없애고 비용종, 만성 부비동염 및 기타 코 관련 질환이 발생할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천식 및 알레르기 치료

호흡기 문제가 있으면 코에 염증이 생기고 부어 오릅니다. 비중격만곡증이 있는 분들은 알레르기나 천식 증상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거나 증상을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주치의와 방문 일정을 잡으십시오.

코르티코스테로이드가 포함된 비강 스프레이

코용 스프레이는 부종을 줄이고 배액을 돕기 위해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스프레이를 매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새로운 약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스프레이인 Flonase, Rinocort 및 Nasacort는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충혈 완화제

충혈 완화제는 비강 부종을 줄여 기도를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의사의 처방 없이 충혈 완화제는 한 번에 며칠 이상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충혈 완화제는 자주 사용하면 혈압, 심박수 및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충혈 완화제는 의존성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사용을 중단하면 증상이 악화됩니다.

항히스타민제

항히스타민제는 콧물이나 코막힘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종종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지만 때때로 비알레르기성 장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은 그것들이 당신을 지치게 하고 운전이나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능력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중격만곡증에 대한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가습기의 사용

비강 내벽은 건조한 공기로 인해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공기를 촉촉하게 하여 호흡을 더 쉽게 하고 비강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금으로 헹굽니다

비강을 촉촉하게 만들고 네티팟이나 식염수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자극을 줄입니다. 식염수 스프레이와 네티팟은 약국과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금연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비중격만곡증의 증상이 더 심하고,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약이 필요합니다. 흡연은 신체의 자연 방어력을 낮추고 비강을 자극합니다. 다른 많은 방법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 외에도 금연은 코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비수술로 교정할 수 있을까?

가정 요법은 중격 이탈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기형을 교정하려면 수술이 필요합니다. 최근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비중격만곡증은 예외입니다.

수술 중 비중격만곡증에 대한 대안

비중격만곡증 수술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비중격 성형술로 휘어진 비중격을 교정합니다.

휜 비중격을 재정렬하기 위해 비중격성형술이라는 수술을 시행합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코의 외형적인 형태를 바꾸는 것보다 코 내부의 문제를 교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비중격이 심하게 휘어져 있다면 수술을 통해 코를 곧게 펴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 성형술을 시행하는 동안 비중격을 곧게 펴고 코의 중앙으로 이동시킵니다. 의사는 중격을 제대로 배치하기 위해 치료 중에 중격의 일부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연골 이식을 사용하여 왜곡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중격의 치유 과정을 돕기 위해 편향된 중격을 고정한 후 부드러운 플라스틱 시트나 부목을 코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국소 또는 전신 마취 하에서 절차 자체는 일반적으로 한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외과 의사는 진정제를 추천하기 전에 귀하의 선호도와 필요 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귀하와 상담합니다.

비중격만곡증을 진행하게 될 경우

비중격만곡증 수술일

수술 당일에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지만 운전은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교통수단을 미리 계획하는 것은 현명한 생각입니다.

코가 아프고 코에서 피가 흘러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코막힘을 경험하고 코로 숨을 쉴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복하면서 의사는 통증이나 불편함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을 제안하거나 처방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주간

수술 후 며칠 후에 클리닉에서 후속 진료 약속을 잡게 됩니다. 의사는 코를 검사하여 상처가 어떻게 치유되고 있는지 평가합니다. 또한 코에서 포장재나 부목을 제거합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 1~2주

수술 후 1~2주 이내에 기분이 좋아지고 통증, 부종, 분비물이 줄어들 것입니다. 또한 코막힘을 덜 느끼고 코로 숨을 쉴 수 있는 능력을 회복해야 합니다.

수술 후 일주일이 지나면 많은 환자들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를 열망합니다.

비중격 만곡 수술 후 3~4주

코의 느낌이 훨씬 좋아지고 호흡이 크게 개선될 것입니다. 붓기가 가라앉고 비중격이 복구됨에 따라 콧구멍이 계속해서 고르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비중격 만곡 수술 후 5~6주

비중격만곡증 관련 증상은 지금쯤 대부분 없어졌을 것입니다. 계속해서 두통, 코막힘 또는 호흡 문제가 있거나 콧구멍이 계속해서 고르지 않은 것처럼 보이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 재발할 수 있을까?

비중격만곡증은 수술 후 재발할 수 있지만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의사는 만곡된 중격을 교정하기 위해 새로운 종류의 수술 또는 재수술을 권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증 수술 후 관리방법

모든 사람은 뚜렷한 재활 과정을 거칩니다. 수술 후 해야 할 일에 대한 의사의 자세한 지침을 받게 됩니다.

수술 후 다음 자기 관리 조언을 고려하십시오.

코가 막히는 느낌이 들더라도 최소 1주일 동안은 코를 푸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코를 풀면 코가 치유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뺨, 코, 눈에 냉찜질을 자주 하여 수술 후 첫 며칠 동안 부기를 최소화하고 편안함을 개선하십시오.
식염수 비강 관개는 막힌 비강을 청소하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티팟이나 스퀴즈 병을 사용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첫 주에는 매일 2-4회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격렬한 활동은 코의 혈류를 몸 전체로 상승시키므로 피하십시오. 가벼운 걷기는 괜찮지만, 격렬한 활동을 하기 전에 의사가 모든 것을 명확하게 할 때까지(보통 2주) 기다려야 합니다.
고개를 들어라. 눕거나 몸을 구부리면 더 많은 혈액이 콧구멍으로 들어갑니다. 코에 과도한 혈액이 있으면 수술 후 처음 며칠 동안 코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머리를 높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잠을 잘 때 베개를 사용하여 머리를 지탱하십시오.

흡연과 음주를 피하십시오. 이러한 악덕은 신체의 염증을 증가시켜 치유 능력을 방해합니다. 최소 2주 이상, 바람직하게는 더 오래 흡연과 음주를 자제하는 경우 권장됩니다.
먹고 마시는 것을 조심하십시오. 수술 후 처음 며칠 동안은 자극적이거나 감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맵거나 뜨거운 음식을 피하십시오. 또한 탈수되면 몸이 치유되기 어렵기 때문에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만성 설사에 좋은 음식

근육 염증에 좋은 음식 8가지

편도선염 증상 및 원인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