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에 좋은 음식 ‘이것’ 만 먹어도 어지러움 증상 해결

빈혈에 좋은 음식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평소 빈혈을 통한 어지러움 증상을 많이 겪고 계시다면 하루 하루가 많이 힘드실 거라 예상 됩니다.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세계에서 가장 널리 퍼진 결핍 중 하나는 빈혈입니다. 신체 조직에 산소를 공급할 건강한 적혈구가 충분하지 않으면 철분 결핍이 원인입니다.

적혈구(RBC)에서 발견되는 철분이 풍부한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은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빈혈은 종종 점진적으로 발생합니다. 의료 종사자는 또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고 환자의 식단에서 철분의 양을 늘리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몸의 철분 수치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회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은 철분이 풍부한 음료를 통해 식이 철분 섭취를 늘리는 것입니다.

헤모글로빈 증가를 위한 권장 일일 철분 섭취량

빈혈 환자의 경우 하루 100~200mg의 철분 섭취가 권장됩니다. 일반 종합 비타민이나 식사에서 일반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것 이상입니다.

따라서 의사는 종종 빈혈을 치료하기 위해 철분 보충제 또는 원소 철분을 권장합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과 음료를 섭취함으로써 여전히 철분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일상 식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빈혈에 좋은 음식

비트뿌리 주스

빈혈에 좋은 음식인 비트뿌리 주스는 엽산, 망간, 칼륨, 철, 베타인 및 비타민 C를 포함한 다양한 필수 미네랄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주스는 간의 독소 제거를 돕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적혈구는 산소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합니다.

비트 뿌리에는 혈액 세포의 재성장을 돕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산소를 흡수하는 신체의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비트 뿌리 100g에는 0.8mg의 철분이 들어 있습니다. 비트 주스에 당근, 오렌지 또는 암라 토핑을 추가하여 풍미와 영양 성분을 향상시키십시오.

푸른 주스

푸른 주스 일명 건자두라고 불리는 푸른은 식물성 철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푸른 주스 240ml(또는 한 컵)에는 철분 1.18mg 또는 일일 권장량의 17%가 들어 있습니다.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푸른 주스는 활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가지치기도 혈당을 급상승시키지 않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또한 변비를 비롯한 소화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완두콩 단백질 쉐이크

완두콩 단백질 분말은 유청과 같은 다른 단백질 분말보다 철분 함량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20g의 유기농 완두콩 단백질은 철분 일일 필요량의 30%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유청 단백질은 같은 양으로 13%만 제공합니다. 따라서 철분을 섭취해야 하는 경우 완두콩 단백질 파우더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완두콩 단백질은 쉐이크 및 스무디와 같은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철분 부스트를 위해 다른 철분이 풍부한 성분을 포함하는 음료와 결합하십시오.

맛을 내거나 달게 하지 않은 완두콩 단백질을 섭취하십시오.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과도한 칼로리 소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라즈베리, 코코넛 스무디

시금치, 라즈베리, 코코넛으로 만든 스무디는 철분 섭취를 늘리는 맛있는 방법입니다.

캐슈 버터 2테이블스푼(32gm)은 일일 철분 섭취량의 11%를 제공합니다. 크리미한 질감 때문에 스무디에 아주 잘 어울립니다.

예를 들어 냉동 산딸기 한 컵(140g)은 철분 일일 권장 섭취량의 6%를 제공합니다. 또한 시금치는 철분의 가장 큰 공급원 중 하나이며 다양한 기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아마씨와 참깨 스무디

사람들은 태초부터 무수한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아마씨를 사용해 왔습니다.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마씨는 헤모글로빈 생성을 돕습니다.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참깨는 철분이 풍부하고 고소한 맛이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이 씨앗에는 스푼당 1.31mg의 철과 구리를 포함한 여러 가지 다른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연, 비타민 E, 인이 풍부합니다.

오디 스무디

철분과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원 오디 스무디입니다. 오디 추출물 한 컵에는 2.59mg의 철분과 51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디는 항상 슈퍼마켓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간단한 과일이 아닙니다. 그릭 요거트, 우유, 귀리, 치아씨드, 오디로 이 스무디를 만들어 적절한 양의 철분과 비타민 C를 섭취하세요. 스무디는 식욕을 만족시키면서 적절한 철분을 제공합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섭취시 주의할점

커피, 차

빈혈에 좋은 음식을 현재 섭취하고 계시다면 커피와 차는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피와 차 같은 경우 철분이 많은 식단에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철분이 많은 식사와 함께 차나 커피를 마시지 마십시오.

유제품

고철분 식단의 철분은 칼슘이 너무 많으면 몸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철분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동안 결과적으로 유제품을 피하십시오.

비타민C

철분 흡수를 촉진하기 위해 비타민 C가 풍부한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십시오. 몇 가지 예로는 딸기, 레몬, 오렌지, 파인애플,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철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다양한 식품을 주스 또는 스무디 형태로 섭취하면 먹기가 훨씬 좋습니다.

그러나 알코올성 음료, 커피, 홍차와 허브차는 모두 피해야 합니다. 그들의 식물성 성분은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

만성 설사에 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