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완화 자세 5가지 따라하기 참 쉽죠?

생리통 완화 자세 5가지 초심자들도 할 수 있도록 쉬운자세들로 준비했습니다.

여성들에게 있어 한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생리통은 너무나도 힘든 한주 입니다. 자궁이 자궁내막을 밀어내기 위해 수축하면서 하복부 부위에 욱신거리거나 경련하는 통증을 유발합니다. 생리통 완화 자세 요가는 생리통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일부 여성에게 불편하고 심할 수 있습니다. 등과 허벅지 안쪽의 불편감은 모두 월경통을 동반합니다. 일부 여성은 생리 기간 동안 메스꺼움, 현기증, 두통, 묽은 변을 경험합니다.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및 골반 염증성 질환은 모두 생리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생리통을 완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합니다. 주로 뜨거운 물주머니를 사용하고, 캐모마일 차를 마시며, 생리 중에는 휴식을 취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가정 요법으로 통증을 관리하지만 일부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알약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운동이나 요가는 심한 생리통에 작별을 고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든 종류의 신체 운동은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종종 이 시기에 격렬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생리통 완화 자세 요가는 진정한 구세주입니다. 

다음은 생리통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5가지 요가 자세입니다.

생리통 완화를 위한 5가지 쉬운 요가 아사나

서서 앞으로 구부리기 자세(Uttanasana)

서있는 동안 발을 엉덩이 거리로 벌리십시오.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몸통 위로 몸을 천천히 내립니다.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하십시오. 발을 발목에 대거나 손을 아래로 내리고 손바닥을 위로 한 채 바닥에 눕힐 수 있습니다. 이 자세로 8~10회 호흡한 후 조심스럽게 일어선다. 앞으로 구부러진 자세는 복부 장기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류를 조절하고 몸을 진정시키며 심박수를 유지합니다.

아기 자세(Balasana)

똑바로 척추를 유지하면서 아기 자세에서 무릎을 꿇으십시오. 이제 양쪽 허벅지가 가슴에 닿을 때까지 부드럽게 앞으로 숙입니다. 머리가 무릎 너머 땅에 닿을 때까지 계속 구부리십시오. 손은 바닥을 향하고 팔은 곧게 편 상태에서 다리 뒤로 교차합니다. 이 자세를 20~25초 동안 유지한 다음 잠시 멈춘 후 2~3회 반복합니다. 난소를 구부리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목, 등, 어깨의 스트레스를 완화합니다.

물고기 자세(Matsyasana)

등 스트레칭과 복부 근육 자극은 물고기 자세로 자극됩니다. 생리통도 완화됩니다. 시작하려면 바닥에 눕습니다. 무릎을 구부리면서 발을 땅에 단단히 고정하십시오. 앞으로 다리를 접는 대신 똑바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엉덩이 아래에 손을 놓으십시오. 머리를 바닥에 대고 상체를 들어 올리고 팔뚝은 바닥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몇 번 깊게 흡입하면서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비파리타 카라니(Viparita Karani)

몸을 많이 비틀거나 돌리지 않고도 다리를 올리고 바닥에 평평하게 누울 수 있는 가장 편안한 자세 중 하나입니다. 혈액순환, 소화, 혈압을 낮추면서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신경계를 진정시킵니다. 또한 복부를 확장하고 탄탄하게 하여 신체가 월경의 불편함에서 회복하고 피로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활 자세(Dhanurasana)

활 자세 또는 Dhanurasana는 우리의 코어를 강화하고 생식 기관을 자극합니다. 또한 생리의 불편함과 변비가 완화됩니다. 시작하려면 바닥에 눕습니다.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손을 옆구리에 두십시오. 무릎을 접을 때 발목을 잡습니다. 숨을 들이마시며 다리를 들어 올리고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면서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이 시점에서 시작 위치로 돌아갑니다.

정리 

요가에는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생리통 완화 자세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월경 중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월간 주기 동안 휴식, 회복 및 회복을 위한 시간을 가지십시오. 스트레스를 피하고 생리일에는 물을 많이 마셔 수분을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여드름 없애는법 만큼 중요한 계속나는 이유

필라테스 효과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이유 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