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없애는법 만큼 중요한 계속나는 이유

여드름 없애는법 알고 싶으세요?

우선 여드름 없애는법 만큼 중요한건 여드름이 계속나는 이유를 파악하셔야 합니다.

형제 자매 중 누구도 피부 문제가 없는데 왜 나만 피부 문제가 있을까요?? 왜 나는 여드름이 나는데 형제는 여드름이 나지 않는가는 자주 받는 질문입니다.

가장 흔한 피부 질환 중 하나인 여드름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경험합니다. 그리고 여드름은 종종 “십대” 문제로 간주되지만 성인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유전, 삶의 방식 결정을 포함한 수많은 변수가 여드름에 기여합니다. 그러나 당황하지 마십시오. 피부를 깨끗이 하고 발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치료법이 있습니다.

여드름의 원인, 이용 가능한 많은 치료법, 발진을 줄이기 위한 건강한 생활 방식을 이 책에서 모두 다룰 것입니다.

남동생은 여드름이 없는데 왜 나는 여드름이 나는 걸까요?

가족 중 한 명은 여드름이 나고 나머지는 그렇지 않은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호르몬, 유전 또는 피부 관리 관행의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형제의 더 높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로 인해 피지 생성이 증가하면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추가 위험 요소가 없더라도 유전적으로 여드름이 있는 사람이 여드름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한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자극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의 천연 오일을 고갈시키고 발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드름을 치료하고 있지만 형제자매가 같은 문제를 겪고 있지 않은 것 같으면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계속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드름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의 혼합으로 인해 어떤 사람에게는 영향을 미치고 다른 사람에게는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유전적일 수 있으며 청소년기 또는 폐경기와 같은 호르몬 변동 기간 동안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음식을 섭취하거나 특정 환경 독소에 노출되는 것도 여드름 발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주요원인

유전

여드름은 유전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형제자매에게 여드름이 있는 경우 여드름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호르몬

신체는 피부에서 방출되는 기름진 물질인 피지의 양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안드로겐을 생성합니다. 여드름은 높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로 인한 피지 생성 증가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형제자매는 스트레스, 유전, 식이요법 등의 요인으로 인해 다양한 양의 호르몬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피지 생성과 관련된 여드름 발적은 약물 치료 또는 생활 방식 수정과 같은 치료로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과 여드름의 관계가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혈당 지수가 높은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단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서는 이러한 결론을 뒷받침하지 못했습니다. 여드름은 주로 호르몬 변화와 모공 내 박테리아 성장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여드름이 형성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스트레스

여드름 발달은 위험 요인으로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기름진 물질인 피지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몸에서 더 자주 생성됩니다. 또한 심리적 스트레스는 여드름 발적에 기여하는 또 다른 구성 요소인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중인 약

약물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외부 화합물을 신체에 도입함으로써 특정 약물은 추가 발진을 직접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발병을 악화시킬 수 있는 처방 여드름 약보다 더 효과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발진은 항우울제, 간질 치료제, 항결핵제를 포함한 여러 약물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모든 약은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스킨케어 제품

여드름 위험은 유성 또는 코메도제닉 제품과 같은 일부 스킨케어 제품에 의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목은 모공을 막고 사용할 때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논코메도제닉 오일 프리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여드름 발생 가능성을 줄이십시오.

거주환경

여드름 형성은 환경 변수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은 실내 공기 필터를 구입하거나 외부에서 정기적으로 산책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공기 질이 좋지 않으면 발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드름 없애는법

먼저 균형 잡힌 식사를 하세요

여드름 없애는법 중 가장 기본적으로 신경쓰셔야 허는 부분이 균형잡힌 식사 입니다.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균형 잡힌 식단은 여드름을 치료하거나 피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감자 칩이나 혈당 지수가 높은 기타 식품과 같은 가공 식품을 너무 많이 섭취하여 발생하는 빠른 호르몬 스윙은 여드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과 여드름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유제품과 단 음식을 건너 뛰면 발진을 크게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만지거나 가렵지 않게 하세요

여드름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고 싶다면 피부를 긁거나 긁는 행위는 흉터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남길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합니다. 또한 불안이나 강박 장애와 같은 정신 건강 문제의 징후인 강박적이고 기능적인 피부 따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여드름에 대해 자의식을 느끼고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를 뜯는다면 외모를 완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를 만지거나 따는 것을 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여드름 예방을 위해서는 수면과 운동 모두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자주 운동하고, 휴식을 취하면 모두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탈주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건강한 피부 세포를 지원하는 피부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국소 요법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은 여드름 발생과 관련된 호르몬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여드름 발생을 유발하는 세균 및 기타 요인과 싸울 수 있는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여 일관된 스킨 케어 루틴을 유지해주세요

여드름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려고 할 때 규칙적인 피부 관리 습관이 중요합니다. 살리실산 또는 벤조일 퍼옥사이드가 함유된 일반의약품 로션 및 크림 사용, 잦은 세탁, 논코메도제 또는 논여드름 유발 화장품 및 자외선 차단제 착용, 헤어 스프레이 및 젤 피하기, 비누와 따뜻한 물로 세안하는 것이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재발 방지.

또한 몇 가지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여드름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며, 태양에 노출되면 피부의 유분 생성 증가로 인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걸릴 가능성을 줄이려면 일관된 스킨케어 방법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 피부용 보습제를 바릅니다

살리실산 또는 벤조일 퍼옥사이드가 함유된 로션이나 크림을 사용하는 것은 여드름 예방 또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스킨케어 기술 중 하나입니다. 또한 사람들은 “논코메도제닉”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를 과도하게 문지르지 않아야 합니다. 여러 식사 및 음료와 마찬가지로 자외선 차단제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와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피부 자극과 발생을 줄임으로써 스트레스 감소는 여드름의 예방 또는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를 섭취하면 스트레스를 낮추고 여드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요가, 취미는 스트레스를 낮추는 다른 방법이며 모두 여드름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여드름 없애는법 이 있을까?

여드름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치료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광선 요법, 경구 약물 및 국소 치료제가 포함됩니다. 레티노이드, 항생제 및 항염증제는 국소 요법의 예입니다. 레티노이드, 항생제 및 피임약은 경구용 약물의 예입니다. 여드름을 일으키는 세균은 빛 치료로 죽습니다.

앞으로 완전히 여드름 없애는법 있을까?

세안 및 오일 접촉 피하기, 오일 프리 및 논코메도제닉 제품 사용, 여드름 치료 사용, 균형 잡힌 식단 유지, 고혈당 식품 및 유제품 섭취 제한, 스트레스 조절 등 여러 가지 전략을 결합하면 미래에 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을 낮춥니다. 저혈당 식단은 또한 향후 추가 발병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질문 : 내 여드름이 내 자녀에게 전달됩니까?

답변 :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은 여드름으로 알려진 피부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유전학은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변수 중 하나입니다. 여드름이 있는 경우 자녀가 여드름 피부를 물려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많은 요인이 있기 때문에 자녀가 여드름에 걸릴지 여부를 확실하게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자녀에게 일상적인 세안 및 보습과 같은 우수한 피부 관리 방법을 가르치는 것은 자녀가 여드름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질문 : 십대들이 여드름을 더 자주 경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 십대는 호르몬 수치의 변화로 인해 여드름에 걸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로 인한 유분 생성의 증가는 모공을 막아 염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드름은 보통 20세가 되면 사라지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청소년기에 10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보다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더 흔합니다.

나에게 가장 적합한 여드름 없애는법 이란?

여드름 환자는 여드름의 강도와 기간을 줄이기 위해 여러 가지 치료법을 실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에는 국소, 경구 및 재택 약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가장 적합한 행동 방침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의사와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다른 사람들보다 어떤 사람들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유전, 식이 및 환경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다른 사람들보다 여드름이 더 잘 발생합니다. 부모 중 한 명이 10대나 성인일 때 여드름이 있었다면 아이가 여드름을 앓을 위험이 높아집니다. 반면에 부모 중 한 사람만 여드름이 있다면 자녀가 여드름에 걸릴 확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준과 음식을 포함한 생활 방식 요인으로 인해 일부 사람들에게는 여드름이 더 흔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 중 누구도 여드름이 나지 않는데 왜 나는 여드름이 나는 걸까요?

호르몬 변화, 화장품 사용 및 스트레스를 포함한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여드름이 있는 개인은 가족 중 문제가 있는 유일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부모가 여드름을 자녀에게 물려줄 수는 있지만 이러한 요인을 멀리하면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상태를 개선하려면 나에게 맞는 치료 전략을 선택해야 합니다. 항상 피부과 의사의 조언을 구하십시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헤어 보톡스 정말 효과가 있을까?

명상 방법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10가지

건강한 식습관 만드는 방법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