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올리브 오일 효능 이제는 알고 드셔야 할 때 입니다.

올리브는 지중해 지역의 자연 작물입니다. 또한 남아프리카, 남미, 호주 및 뉴질랜드에는 모두 올리브 덤불이 있습니다. 지중해 요리에서 올리브는 주요 재료입니다. 일반적으로 생 올리브는 매우 쓰고 자체적으로 먹기 어렵기 때문에 소금물에 절입니다. 또한 이 절차는 과일의 장기 보관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는 검정과 녹색의 두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블랙 올리브는 그린 올리브보다 크기가 작고 나트륨 함량이 적기 때문에 짠맛이 적습니다. 그린올리브는 블랙올리브에 비해 크기가 크고 소금도 많이 들어 있어 풍미가 더 풍부하며 수확 기간도 다양합니다.

신선하고 익지 않은 블랙 올리브는 녹색을 띤다. 올리브 오일은 이 익지 않은 블랙 올리브와 그린 올리브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완전히 생 올리브의 풍미가 오일로 옮겨지기 때문에 이러한 올리브는 완전히 생 올리브가 아니어야 합니다.

오일을 추출하는 절차는 다소 간단합니다. 기름을 만들기 위해 과일의 지질을 압착하고 분쇄하여 추출합니다. 일부 저품질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를 한 번 이상 가공하는 반면, 대부분의 고품질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를 한 번만 으깬다.

시중에는 엑스트라 버진, 버진, 정제 및 올리브 포마스 오일을 포함하여 여러 종류의 올리브 오일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올리브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입니다. 오일을 언급할 때 ‘버진”이라는 단어는 오일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지방을 추출하기 위해 해당 과일을 압착하여 얻은 오일을 설명합니다. 첫 번째 압착기에서 직접 올리브 오일을 생산할 때 엑스트라 버진이라고 합니다. 생산 후 오일은 유리 산도에 대해 검사 및 테스트됩니다. 산도가 0.8% 미만이면 엑스트라 버진이라고 합니다. 산도가 0.8%에서 2.0% 사이이면 오일이 버진 오일입니다. 이 오일은 드레싱으로 샐러드에 사용하거나 단순히 풍미를 제공하기 위해 식사 위에 뿌릴 수 있습니다.

과일에서 오일을 추출하기 위해 용매를 과일에 도입하면 오일이 정제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올리브 포마스 오일은 올리브를 두 번 이상 압착하여 얻은 오일입니다. 이 둘은 엑스트라 버진과 버진 올리브 오일만큼 많은 장점이 없습니다. 그들은 발연점이 더 크고 맛이 없기 때문에 베이킹과 요리에 주로 사용되어 뜨거운 오븐과 달콤한 구운 음식에 적합합니다.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심장 건강

다른 지방 대체물과 비교할 때 올리브 오일은 심장 건강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마요네즈, 버터 등과 같은 다른 오일 및 오일을 포함하는 식품을 올리브 오일로 대체하면 심장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5%에서 7%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약 85%는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험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올리브 오일 효능에는 이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심장 건강에 또 다른 이점인 단일 불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구성 요소가 사람들이 만족감을 느끼거나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칼로리 및 기타 지방 소비를 줄임으로써 체중 감소를 촉진합니다. 올리브 오일과 다른 오일은 비슷한 수준의 지방을 함유할 수 있지만 올리브 오일은 수많은 추가 영양 이점을 제공하므로 선호되는 선택입니다.

당뇨병 치료 효과

대부분 지질, 포화 지방, 비타민 E와 K가 자이툰 오일을 구성합니다. 설탕이 전혀 들어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 관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포함된 영양소로 인해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적합한 지방 대체제입니다. 또한 당뇨병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염증

올리브 오일의 산화 방지제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성 염증의 결과로 암, 당뇨병, 관절염 및 기타 상태를 포함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염증 표지자의 감소에 기여하는 올리브 오일의 요소 중 하나는 올레산입니다.

피부 보습

올리브 오일은 천연 피부 보습제로 자주 사용되며 잔주름과 주름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도의 어린 유아 마사지에도 적용됩니다.

암 예방 효과

올리브 오일의 가장 중요한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는 암을 예방하는 능력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장암과 결장암 발병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활성 성분인 올레오칸탈(Oleocanthal)은 세포의 증식과 암 발생을 방지하는 항염 작용을 합니다. 이것은 신체가 암에 걸릴 확률을 낮춥니다. 올레오칸탈은 또한 현재 종양의 성장을 늦추고 잠재적으로 향후 확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더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포함한 일부 질병의 위험이 감소합니다. 이 모든 연구는 올리브 오일을 자주 사용하면 암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혈압을 일정하게 유지

자이툰 카텔에 포함된 두 가지 폴리페놀인 올러유러핀과 하이드록시티로솔은 수축기 및 확장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질산이 생성되어 동맥벽을 이완시켜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의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여 몸에 유익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고 혈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플라크 생성으로 인한 동맥 경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적절한 혈압 수준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은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증상 조절

올리브 오일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슬픔과 불안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일 불포화 및 다중 불포화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어 기분 변화를 유발할 수 있는 예기치 않은 증가를 방지합니다.

올리브 오일에는 균형을 유지하고 혈당 수치의 급격한 변동을 방지하는 천연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은 스트레스 호르몬에 의해 유발된 염증을 줄이고 기분을 고양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신 건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메가-3 지방산 때문에 이러한 신경 전달 물질이 기분 조절을 담당하기 때문에 우울하거나 불안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풍부한 항산화제

엑스트라 버진 자이툰 오일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자이툰 오일에는 당뇨병, 심장병 및 일부 악성 종양을 포함한 만성 질환 발병 가능성을 낮출 수 있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 중요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와 K가 특히 풍부합니다. 비타민 K는 건강하고 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비타민 E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은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여러 만성 질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 성분이 높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다양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치료에 도움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는 뇌의 베타 아밀로이드 플라크 축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플라크는 정신 쇠퇴 및 기억 상실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중요합니다. 올리브 오일에는 또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뇌 신경 세포를 해로움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신경 세포 간 통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포 내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중요하고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심하게 손상되는 미토콘드리아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이 상태에 있는 사람들에게 유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여드름 없애는법 만큼 중요한 계속나는 이유

필라테스 효과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이유 9가지

이어폰 사용시 귀 건강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