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번아웃 증상 나타나기 전에 나를 더 사랑하는 방법 8가지

워킹맘 번아웃 증상 더 이상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

번아웃 이란?

번아웃은 몸과 마음이 기능을 멈춘 상태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피곤하고 짜증이 나며 집중할 수 없습니다. 머리가 흐려지고 짜증이납니다. 당신은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두뇌가 굳어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어떤 작업도 수행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직장인들이 직면하는 매우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엄마가 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며, 이는 워킹맘일 때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아이들, 남편, 집, 직장을 위해 거기에 있어야 하며, 대부분의 경우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는 시도로 자신을 불태우게 됩니다.

한 데이터에 따르면 불안 및 또는 우울증 진단을 받은 워킹맘(42%)이 일반 인구(28%), 아버지(35%), 그리고 그들의 동료보다 많습니다. 자녀가 없는 근로자(25%).

이것은 일하는 엄마가 정신 이상에 얼마나 민감한지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그들의 정신 건강을 최우선으로 다루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워킹맘이 직면하는 몇 가지 문제와 워킹맘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정신 건강을 이롭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킹망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

워킹맘은 종종 어머니와 직원으로서의 역할의 균형을 맞추는 데 있어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 관리 : 모든 일을 위한 시간을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워킹맘은 직업의 요구와 자녀의 요구를 저울질해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죄책감: 많은 워킹맘들은 전업주부만큼 자녀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낍니다.

고정관념: 일하는 엄마는 직장 동료와 사회 전체로부터 고정관념과 편견에 직면할 수 있으며, 이는 사기를 떨어뜨리고 경력에서 성공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 일하는 엄마들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끌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과 개인 생활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육 : 많은 일하는 엄마들에게 안정적이고 저렴한 보육 시설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지원: 워킹맘이 고용주와 동료로부터 지원과 이해를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이 지배하는 분야에서 일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재정 : 워킹맘은 육아 비용 및 기타 비용과 직업의 요구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면서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워킹맘 번아웃 증상 개선 할 수 있는 8가지 방법

일하는 엄마로서 직장과 개인 생활의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정신 건강을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일하는 엄마로서 좋은 정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요령입니다.

자기 관리 연습

마음, 몸,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는 활동을 위해 시간을 내어 자기 관리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킹맘으로서 모든 사람을 100%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워킹맘이 아니어도 모든 사람을 100% 만족 시키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과도한 스트레스를 주지 마십시오. 자녀가 아직 어리다면 직장에 있는 동안 시댁 또는 친정 부모님을 통해 사소한 일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숙면을 청해야 합니다. 혼자서 쉬고, 잘 먹고, 잘 자고, 인생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나”의 순간을 가져보세요. 평일에 일을 하다 보니 주말에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엄마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69%가 소셜 미디어 앱에서 비롯된 불안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워킹맘으로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자신을 다른 엄마들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독특하고, 당신의 경험은 당신에게 독특하며,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당신보다 더 잘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게시하는 내용은 환상일 뿐이므로 마음에 새기지 마십시오.

“아니오”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워킹맘도 사람 입니다. 지치지 않는 슈퍼히어로나 원더우먼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거절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모든 것을 스스로 하거나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은 그렇게 자신을 죽이고 있습니다.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위임할 수 있는 것은 위임할 줄도 아셔야 합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법 배우기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워킹맘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쉬는 동안 가족에게 와서 자녀를 돌봐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비시터를 고용하여 아이들을 돌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황에 대해 혼란스러워 보일 때 가족이나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항상 혼자서 모든 것을 알아낼 필요는 없습니다.

멀티태스킹을 피하세요

연구에 따르면 지속적인 멀티태스킹은 뇌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은 결코 힘과 책임감을 위한 쇼가 아닙니다. 일하는 엄마로서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일할 때는 일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자녀와 함께 집에 있을 때는 자녀에게 온전한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집에서 요리를 하면서 동시에 업무 전화를 받고 아이들의 숙제를 도와주지 마세요.

관계에 투자하세요

워킹맘이라 가정을 소홀히 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워킹맘이 저지르는 주요 실수 중 하나는 가족을 소홀히 하고 일에만 집중하는 것입니다.

가정과 직장 생활 사이의 균형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집에 투자하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함께 할 수 있는 가족가의 시간을 만드십시오.

또한 필요할 때 사회적 지원을 위해 친구와 가족에게 의지하십시오. 도움과 격려를 위해 의지할 수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갖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과 기쁨으로 가득 찬 가정은 직장에서 업무를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정서적 균형을 유지해 주기 때문입니다.

좋은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연습하세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은 좋은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는 신체 및 정신 건강 모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스트레스 관리 기술은 워킹맘의 정신 건강에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술에는 운동, 명상, 심호흡, 시간과 에너지 관리를 위한 경계 설정과 같은 활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워킹맘은 직장과 개인 생활의 요구에 더 잘 대처하고 양호한 정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마지막으로, 워킹맘 번아웃 증상이 나타나려 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각 분야의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것입니다.

현재 워킹맘 번아웃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병원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정리

워킹맘은 절대로 무적 아닙니다. 일하는 엄마로서 정신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정신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위에 나열된 8가지 요령을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워킹맘 번아웃 느낌이 들거나 이야기할 사람이 필요할 때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깊은 수면 늘리는 법 어렵지 않아요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필수 입니다

다이어트 시리얼 추천 허니넛 치리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