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요가 따라하시고 순산하세요

임산부 요가 순산에 도움을 줄수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요가는 체력과 지구력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운동입니다. 요가는 정신 및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휴식과 고요함을 촉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성의 삶에서 가장 멋지고 즐거운 시간은 임신이며 건강한 임신을 위해 요가는 필수입니다. 그러나 9개월간의 호르몬 변화, 기분 변화, 지속적인 메스꺼움, 탈진, 호흡 문제, 무력한 다리 경련을 경험하는 대부분의 여성에게 요가는 필요한 운동 입니다.
요가는 건강한 몸과 차분한 마음으로 영적이고 자연스러운 경로를 제공하며, 몸을 진정시키고 어려움을 예방하기 위해 임신 중에도 매우 필요한 운동과 활동을 유지합니다.

다양한 요가는 골밀도 유지, 혈액 순환 개선을 위한 근육 강화, 신경계 이완, 신체 균형 유지, 피부 유연 유지, 긴장 완화, 진통과 분만 준비가 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것 입니다.

임산부에게 도움되는 요가 자세 5가지

고양이 자세

허리를 곧게 펴고 무릎을 꿇습니다. 깊게 숨을 들이마시며 턱을 들어 올리고 머리를 약간 뒤로 젖힙니다. 깊게 숨을 들이마시면서 30초 동안 또는 편안하다고 느낄 때까지 엉덩이를 꽉 조인 자세를 유지합니다. 숨을 내쉬며 턱을 가슴 안으로 집어넣는다. 등은 가능한 한 편안하게 아치형이어야 합니다. 엉덩이를 이완하십시오. 잠시 동안 누른 후 자세를 세 번 더 반복하십시오.

효과 : 혈류를 증가시키고 어깨와 등을 펴며 척추를 더 유연하게 만듭니다.

나비 자세

다리를 완전히 펴십시오. 두 발로 서로 닿는 ‘나마스카’ 동작을 취하세요. 앞으로 기대지 않고 똑바로 앉으십시오.

앉아 있는 동안 허리를 곧게 펴십시오. 발목이나 무릎에 손을 대십시오. 편안해지면 잠시 동안 그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다리는 곧게 펴고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효과 : 골반 부위를 강화하고, 사타구니와 고관절의 유연성을 높이고, 허벅지와 무릎을 스트레칭하고,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산 자세

산 자세 에서는 똑바로 앉아서 심호흡을 해야 합니다. 양손을 모아 ‘나마스카’ 자세를 취합니다. 팔꿈치는 곧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귀 가까이에 손을 대십시오. 정상 자세로 돌아가기 전에 잠시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이 작업을 최소 3~5회 수행합니다.

효과 : 더 나은 자세, 목과 등의 불편함 완화, 고관절 유연성 개선이 포함됩니다.

삼각형 자세

두 발을 모은 채 삼각형 자세로 똑바로 서세요. 손은 옆에 있어야 합니다. 다리를 점차 벌리십시오. 오른손을 들어 심호흡을 하고 왼쪽으로 구부린 다음 왼손을 바닥에 대고 균형을 유지합니다. 머리를 앞으로 기울이고 오른손 손가락 끝에 집중하면서 20까지 세십시오. 이제 오른쪽으로 몸을 구부리면서 똑같이 반복하고 왼손을 바닥에 대고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1분 휴식 후 전체 자세를 두 번 더 반복합니다.

효과 : 허리의 불편함과 긴장을 줄이고 엉덩이 유연성을 높이며 임신 중 소화를 돕습니다.

시체자세

등을 대고 누워있는 동안 눈을 감으십시오. 몸과 마음을 평온하게 쉬십시오. 즐겁고 차분한 아이디어를 생각하십시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시간을 ​​내십시오. 숨을 참지 마십시오. 그냥 정상적으로 호흡하십시오. 잠시 기다렸다가 일어나십시오.

효과 : 이 자세는 몸을 식히고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요가 수련이 끝날 때 수행해야 합니다. 포즈 사이에 몸이 긴장을 풀기 위해 각 아사나 후에 이것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임산부 요가와 관련하여 도움되실 수 있는 자세 몇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운동하기 위해 멀리 가가나 특별한 도구 없이도 충분히 심신이 건강해 질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양파즙 효능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

빌베리 효능 11가지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