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성공률 높이는 방법 15가지

임신 성공률 높이는 방법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남자나 여자의 인생에서 가장 놀라운 사건은 임신하는 것이지만 모든 사람이 이 행복한 소식을 그렇게 빨리 받을 만큼 운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전 세계 부부의 약 15%가 불임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학적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먼저 임신 성공률 높이는 방법을 시도해야 합니다.

귀하의 라이프스타일 선택과 매일의 식사가 귀하의 출산 정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즉, 불임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에 관계없이 생활 방식 선택을 변경하고 생식 건강을 개선하고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것으로 입증된 더 영양가 있는 식단을 통합하여 불임 문제를 제거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임신 성공률 높이는 방법 15가지

더 많은 양의 아침 식사 섭취하기

아침 식사는 하루의 첫 번째 식사이기 때문에 고유한 의미를 지니며 하루 종일 행동하고 기능하는 방식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건강한 큰 크기의 아침 식사는 이러한 잘 알려진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자연스럽게 생식력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들은 매일 아침을 든든하게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더 많은 아침 식사는 여성의 번식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임의 중대하고 광범위한 원인인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은 지속적으로 더 많은 양의 아침 식사를 통해 개선될 수 있는 호르몬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PCOS가 있는 정상 체중 여성에 대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고칼로리 식사를 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50%, 인슐린 수치가 8%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불임에 대한 우려는 인슐린과 테스토스테론의 수치 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더 많은 양의 아침 식사는 여성이 건강한 임신을 위한 중요한 조건인 배란을 더 자주 촉진합니다. 그러나 출산율을 높이려면 저녁 식사량을 최소화하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몸에 추가 체중이 축적되어 다시 임신 능력이나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섬유질 섭취량 늘리기

여분의 체지방과 체중을 관리하기 위해 자주 권장되는 영양소 중 하나는 섬유질입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임신 성공률 높이는 데 필수적이므로 이 특정 건강 목표를 달성하려면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는 자연 임신 능력을 방해하는 체내 호르몬의 양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호르몬의 예로는 인슐린과 테스토스테론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연적으로 생식력을 증가시켜 배란 불임 문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에 부착함으로써 체내에서 높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여분의 에스트로겐은 나중에 폐기물로 제거되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최소 10g의 곡물 섬유질을 섭취하는 32세 이상의 여성은 배란 불임의 위험을 44%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더 많이 섭취하면 자연적인 임신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소인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 채소, 콩류 및 통곡물은 일반적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고섬유질 식단입니다.

건강에 좋은 단백질 공급원을 식단에 추가

식단의 단백질 공급원(몸에 필요한 영양소)을 바꾸면 불임에 대한 불안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계란, 생선, 고기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기보다는 견과류, 씨앗, 렌틸콩, 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을 시도해야 합니다.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은 사람들의 불임 위험을 낮추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동물성 단백질 섭취량이 많을수록 배란 불임 위험이 32% 더 높아집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일일 칼로리의 5%를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전환하면 배란 불임의 위험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불임 문제를 자연적으로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식단에서 동물성 단백질을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대체하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항산화제 섭취량 늘리기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 섭취를 늘리면 임신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제가 건강한 정자와 난자 세포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아연과 엽산과 같은 항산화제는 남성과 여성 모두의 생식률을 높이는 데 탁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성인 남성에 대한 연구에서 75g의 항산화제가 풍부한 호두를 정기적으로 섭취한 사람들은 정자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체외 수정을 받는 부부에 대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항산화제 보충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임신 성공률이 23%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견과류, 곡물, 과일 및 채소는 엽산, 베타 카로틴, 루테인, 비타민 C 및 E를 포함하는 항산화 물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탄수화물 적게 먹기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면 특히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인한 불임 여성의 생식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및 유지의 핵심은 저탄수화물 식단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은 또한 지방 감소를 개선하고 인슐린 수치를 낮춥니다. 건강한 월경 주기는 이러한 모든 요인에 달려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자연적으로 다산을 증가시키는 데 유용할 것입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불임 가능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한 여성과 비교하여, 여성에 대한 연구에서 탄수화물을 더 많이 섭취하면 배란성 불임의 가능성이 78%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은 특히 과체중 또는 비만 여성의 불임의 주요 문제를을 개선하고 여분의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탄수화물 식단은 불임에 대한 우려와 관련된 높은 인슐린 및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포함한 다른 건강 문제에 도움이 됩니다.

식사에 적합한 종류의 탄수화물을 선택하면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 외에도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생식력을 높이고 싶다면 가공 곡물, 단 음식, 음료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신체가 이러한 처리된 탄수화물을 빠르게 흡수하여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급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귀하의 생식 건강과 능력은 이러한 질병에 의해 선호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식단에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정제된 탄수화물을 포함시키십시오.

트랜스지방 적게 먹기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는 것은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지만 이를 위해서는 지방을 매우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트랜스 지방은 배란 불임에 대한 우려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임신을 시도하는 부부는 피해야 합니다. 이것은 불임 문제의 주요 기여 요인인 인슐린 민감성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체내 트랜스 지방 수치의 상승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트랜스 지방은 다양한 가공 식품, 구운 제품, 튀긴 음식, 특정 마가린 및 경화 식물성 기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더 광범위한 인구에 대한 연구에서 많은 양의 트랜스 지방과 적은 양의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생식 문제를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단일 불포화 지방보다 트랜스 지방을 선택하면 여성의 배란 불임 위험이 31%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생식력을 높이려면 식단에서 트랜스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고지방 유제품을 섭취

불임은 주로 저지방 유제품을 섭취하는 여성에게 위험합니다. 반면에 임신을 시도하는 부부는 고지방 유제품 섭취를 늘릴 수 있어 자연스럽게 생식 능력이 높아진다.

중요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적어도 하루에 두 번 더 많은 양의 고지방 유제품을 섭취하면 참여 여성이 불임 가능성을 27%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대로 가끔이라도 고지방 유제품을 섭취하는 여성은 불임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생식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매일 최소 1인분의 저지방 유제품을 고지방 유제품으로 대체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고지방 유제품을 찾을 때 많은 대안이 있지만 전유 한 잔을 마시는 것이 더 간단한 선택입니다.

커피 줄이기

연구에 따르면 커피는 여성의 임신 능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매일 500mg 이상의 카페인을 지속적으로 마시는 여성은 카페인을 전혀 섭취하지 않거나 하루에 500mg 미만을 섭취하는 여성보다 임신에 걸리는 시간이 약 9개월 이상 더 걸립니다.

임신하기 전에 다량의 카페인을 사용하는 여성의 유산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한편, 높은 카페인 섭취가 불임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는 소수에 불과합니다.

철분 섭취량 늘리기

배란 불임의 가능성을 크게 낮추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생식력을 높이려면 비헴 철분 보충제를 사용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중요한 관찰 연구에 따르면 철분 보충제를 복용한 여성은 배란 불임의 가능성이 40% 더 낮았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비헴철을 섭취하면 불임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물성 헴철 섭취는 생식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스스로 철분 보충제 복용량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복용량에 대해 상의하십시오.

이것은 모든 여성, 특히 신체에 이미 충분한 양의 철분이 포함되어 있는 여성이 철분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헴철 공급원은 신체가 흡수하기 어려우므로 흡수를 개선하기 위해 비타민 C가 풍부한 음료나 식사와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생식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을 섭취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면 배란성 불임으로 고통 받거나 불임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이 일주일에 3개 이상의 종합 비타민제를 적극적으로 복용하기 시작하면 모든 배란 불임 문제의 약 20%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불임 위험이 41% 낮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엽산이 함유된 종합비타민은 임신을 시도하는 여성에게 임신 성공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B6, 녹차, 체이스트 베리가 함유된 영양 보충제를 섭취하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기간 동안 종합 비타민이나 식이 보조제를 복용하지 않은 여성과 비교하여 연구에 따르면 3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식이 보조제를 사용한 여성은 이 기간 동안 임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부작용의 위험 없이 생식력을 증가시키는 또 다른 환상적인 자연 방법입니다.

꾸준한 운동

사람의 생식 건강과 능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좌식 생활 방식을 이끄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걱정을 없애고 싶다면 일상생활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신체 활동은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항상 참여할 가치가 있으므로 일상 생활의 규칙적인 부분으로 운동을 포함시키십시오.

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매주 운동을 하면 불임의 가능성을 상당히 낮출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임신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장벽 중 하나인 체중 감량을 더 쉽게 하기 때문에 과체중 또는 비만 여성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결과적으로 신체적 매력을 향상시키고 임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에서 격렬한 운동을 피트니스 요법에 포함시킬 수 있지만, 모든 노력에서 성공의 열쇠는 절도임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지나친 정도의 혹독한 종류의 운동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특정 여성의 고강도 운동의 과도한 사용은 임신 능력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신체의 에너지 균형과 생식 기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과도한 운동 습관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앉아서 생활하는 여성에 비해 매일 격렬한 종류의 운동을 하는 여성은 불임 위험이 여전히 3.2배 더 높습니다. 이것은 생식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동을 시작해야 하지만 생식 기관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적당한 강도로 운동을 시작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덜 스트레스 받기

당신의 삶은 모든 면에서 스트레스의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생식 건강에 영향을 미치더라도 충격적이지 않습니다. 심각한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여성은 생식계의 이러한 변화와 관련된 호르몬 이상 장애로 고통받는 경향이 더 큽니다.

스트레스에는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건강과 관련된 스트레스, 대인관계와 관련된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이든 일반적으로 코티솔이라고 알려진 신체의 코르티솔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

불안, 슬픔 및 기타 정신 건강 문제는 모두 지속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더 많이 발생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전문적인 불임 치료를 받는 여성의 거의 30%가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증과 관련된 문제로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요가, 명상, 호흡 기술 등과 같은 많은 건강한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생식 건강과 자연 임신 가능성을 개선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건강한 체중에 도달

비만 및 과체중 여성은 불임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걱정을 잠재우기 위해 아기를 갖기 시작하기 전에 건강한 체중에 도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생식 기관은 단순히 과체중 이상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저체중은 또한 불임의 가능성을 높입니다.

미국에서 수행된 중요한 관찰 연구에 따르면 배란 불임 여성의 12%가 저체중이고 배란 불임 여성의 약 25%가 과체중이었습니다. 불균형한 체중은 신체에 너무 많은 지방이 축적되어 성공적인 임신을 위해 유선형 또는 올바른 주기에 있어야 하는 여성의 월경 주기를 방해하기 때문에 다산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저체중 또는 과체중인 여성은 일반적으로 월경 주기가 길어 임신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생식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절된 식단과 계획된 운동 요법으로 건강한 체중을 얻기 위해 먼저 노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 저체중이라면 목표는 체중증가, 현재 과체중이라면 목표는 체중감량이어야 합니다.

담배를 끊으세요

담배를 피우면 남성과 여성 모두 생식력이 손상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장기간 흡연자는 임신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흡연은 남성의 정자 품질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간단하고 건강한 임신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남성의 생식 건강은 금연을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흡연은 여성의 신체에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키고 훨씬 더 젊은 나이에 폐경기를 시작합니다. 이것은 흡연을 중단함으로써 폐경기의 시작을 지연시키는 것 외에도 매우 오랫동안 생식력을 높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세요

알코올 섭취는 흡연과 마찬가지로 생식 건강에 해롭습니다. 알코올은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과도한 양은 신체의 임신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얼마나 많은 양의 알코올이 생식력을 손상시킬 수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중요한 관찰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8잔 이상의 음료를 마시는 것은 임신 또는 임신에 걸리는 시간을 연장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많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한 여성이 평가 기간 동안 더 불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술 안 먹는 사람도 걸릴 수 있다는 지방간 원인과 증상

여드름 없애는법 만큼 중요한 계속나는 이유

이어폰 사용시 귀 건강에 미치는 영향

필라테스 효과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이유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