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좋은 음식 10가지

임신 초기 좋은 음식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한 연구에 따르면 모든 임신 손실 사례의 약 80%가 일반적으로 임신 초기에 발생합니다. 이것은 초기 임신이 민감하고 임산부가 특히 먹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첫 번째 삼 분기는 지속적인 입덧과 속쓰림이 특징입니다. 이 단계에서 엄마의 몸은 역류와 변비를 포함한 소화 불편을 유발할 수 있는 호르몬의 급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임신 초기의 대부분의 여성은 자신이 좋아하는 건강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잃어버리지만, 어떤 경우든 필요한 영양소 때문에 건강식을 권장해야 합니다.

이 기사는 임신 초기에 가장 건강한 음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전에 초기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것은 음식 선택을 안내합니다.

임신 초기 좋은 음식 중 필요한 영양소는?

다음은 임신 초기에 꼭 필요한 주요 영양소입니다.

  • 단백질 – 하루에 약 75g의 단백질이 필요하며 이는 산모와 아기의 신체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자궁 조직 성장을 지원합니다.
  • 엽산 – 임신 첫 3개월 동안 가장 필요한 미량 영양소입니다. 엽산이라고도 하는 엽산 또는 비타민 B9는 신경관 결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약 600마이크로그램의 엽산이 필요합니다. 엽산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딸기, 콜리플라워, 녹색 잎 채소, 강낭콩, 견과류 및 사탕무입니다.
  • 칼슘 – 아기의 치아와 뼈에 필수적입니다. 성장하는 아기의 발달은 당신에게서 칼슘을 끌어낼 것입니다. 따라서 식단에 칼슘이 적으면 나중에 뼈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 필요한 칼슘 권장량은 하루 1,000mg입니다.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은 치즈, 요거트, 우유, 짙은 잎이 많은 채소입니다.
  • 비타민 C – 임신 초기에는 최소 85mg의 비타민 C가 필요합니다. 비타민 C는 아기의 뼈와 조직 발달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기가 철분을 더 잘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은 오렌지, 브로콜리, 딸기입니다.
  • 칼륨 – 칼륨은 신체가 혈압을 조절하고 체액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칼륨의 좋은 공급원에는 아보카도, 바나나, 살구가 포함됩니다. 매일 약 2,900밀리그램의 칼륨이 필요합니다.
  • 철분 – 성장하는 아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혈액 공급이 증가하므로 철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약 27밀리그램의 철분이 필요하며 소고기, 시금치, 닭고기, 산전 비타민과 같은 건강 식품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철분은 산전 빈혈 예방에 필수적입니다.

식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임신 중에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 식품

다음은 임신 1기 임산부가 자신과 성장하는 아기에게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준수해야 하는 임신 초기에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1. 콩과 렌즈콩

콩과 렌틸콩은 산모와 태아에게 도움이 되는 단백질, 철분, 엽산 및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단백질은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이며 철분은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며 엽산은 아기의 뇌와 척수를 형성하는 신경관의 적절한 발달에 중요합니다.

또한 콩과 렌즈콩은 좋은 섬유소 공급원이기도 하여 일반적인 임신 증상인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생강 제품

생강 츄나 생강차와 같은 생강 제품은 임신 초기에 입덧이나 메스꺼움으로 고통받는 임산부를 돕는 데 좋습니다.

그들은 또한 특정 임신 관련 통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살코기

닭고기, 칠면조 고기, 생선과 같은 살코기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신 초기에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은 아기의 조직 형성에 필요하고 철분은 신체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단백질인 헤모글로빈 생산에 필요합니다.

살코기를 섭취하면 신체 조직에 산소를 운반할 적혈구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인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살코기는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임신 중 과도한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요거트

요거트는 칼슘, 프로바이오틱스,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여 아기의 뼈 구조와 발달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태아의 성장과 발육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요거트는 고품질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칼슘은 강한 뼈와 치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태아 발달에도 중요합니다. 요거트는 칼슘의 좋은 공급원이며 임산부가 일일 요구량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거트는 임신 중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에 임산부는 요거트를 섭취함으로써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를 고를 때는 설탕이 적은 것을 고르세요.

5. 기타

이것은 섬유질,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칼슘, 엽산 및 철분과 같은 필수 영양소의 콤보를 제공하는 짙은 잎이 많은 녹색입니다.

6. 완두콩

덜 익은 콩인 에다마메는 단백질, 철분, 엽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태아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때문에 임신 초기에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완두콩은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여 아기의 건강한 두뇌 발달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단백질, 칼슘 및 비타민이 풍부한 영양가 높은 콩 꼬투리입니다.

7. 바나나

바나나는 태아의 성장과 발육에 중요한 칼륨, 비타민 B6, 비타민 C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신 초기에 좋은 영양 공급원이다.

또한 바나나는 좋은 에너지원으로 입덧 증상을 완화하고 임신 중에 산모의 몸에 꾸준한 연료 공급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딸기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는 항산화제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물고기

연어와 기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아기의 두뇌 발달에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10. 통곡물

통밀빵, 퀴노아, 현미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임신 초기 변비를 예방하고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곡물에는 아기의 뇌와 척추의 선천적 결함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인 엽산을 포함한 비타민 B가 풍부합니다.

또한 산모와 성장하는 태아에게 꾸준한 에너지원을 제공하는 복합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결론

임신 초기에는 식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임신 초기에 위의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을 고수하고 아기와 건강의 적절한 발달을 위해 더 많은 것을 섭취하십시오. 식욕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의사의 도움을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