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선근증에 좋은 음식

자궁 선근증에 좋은 음식 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의 면역 체계와 식단의 영양소는 생식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이 자궁 선근증 및 생식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었지만 식단이 자궁선근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자궁선근증과 유사하게 자궁내막증을 치료하기 위해 항염증 식품에 중점을 둔 유사한 식이 지침이 사용됩니다.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절대 안전한 공식은 없으며 한 고객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다른 고객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및 자궁선근증 증상에 도움이 되는 점은 일을 단순화하고 기본적인 좋은 식습관에 집중하므로 식단을 변경해도 증상에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여전히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궁선근증과 널리 퍼진 오해


다음은 간단한 요약입니다. 자궁선근증은 자궁 근육벽(자궁벽)의 자궁내막과 유사한 조직을 특징으로 합니다. 무겁고 고통스러운 기간, 성행위 중 통증, 너무 크고 “부피가 큰” 자궁에 대한 인식은 모두 자궁선근증의 일반적인 징후입니다. 자궁선근증 환자는 월경 주기 전체에 걸쳐 지속적이고 만성적인 골반 불편감을 자주 느낍니다. 자궁선근증은 에스트로겐 의존성 질병이므로 여러 치료법이 높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목표로 합니다.

자궁 선근증에 좋은 음식

신선한 채소


자궁 선근증에 좋은 음식에서 중요한 산화 방지제는 야채에 풍부합니다. 항산화제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선근증의 염증 결과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십자화과 야채(브로콜리, 케일, 브뤼셀 스프라우트, 콜리플라워, 청경채), 고추, 시금치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에스트로겐 제거를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채소는 에스트로겐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좋은 점은 이 야채를 원하는 대로 준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로스팅, 찌기, 끓이기 또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허브를 첨가하여 맛과 항산화 가치를 조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과일


많은 정보 출처에서 설탕이나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일을 멀리하라고 조언할 수 있습니다. 과일은 섬유질, 중요한 비타민 및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매일 권장하는 과일 2인분을 포함하십시오. 딸기는 최대의 항산화 효능을 위해 선택해야 하는 과일입니다! 아침과 간식으로 딸기를 많이 드세요.

탄수화물과 곡물 포함


과일에 대한 조언 외에도 많은 문헌에서 모든 곡물, 탄수화물 및 글루텐을 피하도록 권장합니다. 이것의 문제는 섬유질과 에너지 저장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곡물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자궁내막증과 자궁선근증에서 장 이상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섬유질은 이러한 질병이 있는 사람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실생활에서 자궁내막증 또는 자궁선근증을 구별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오진 및/또는 지연된 진단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식단에서 글루텐을 제거하는 것을 고려했거나 이미 그렇게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글루텐이 아닌 프룩탄이 문제를 일으킵니다. 환자에게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는 발효 가능한 탄수화물 중 하나는 과당 분자의 중합체/대형 분자인 프럭탄입니다.

수많은 과일, 채소 및 콩류에는 프럭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밀은 식단에서 프럭탄의 주요 공급원 중 하나이므로 글루텐이나 밀을 제거한 사람들은 가스, 팽만감, 불편함, 역류 및 불규칙한 배변 증상이 크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글루텐이 없거나 적은 식단은 자궁내막증이나 자궁선근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지만 식단을 과도하게 제한하지 않도록 자격을 갖춘 영양사와 확실히 상의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선택 시 갈색 또는 덜 정제된 곡물을 선택하십시오.

흑미
잡곡빵

건강한 지방 공급원


식단에 고품질 지방 공급원을 포함하면 일반적인 불편함, 생리통, 성행위 중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는 중요한 영양소로 비타민 E와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됩니다. 질염에 좋음 음식

자궁내막증 환자의 경우 비타민 E는 월경 및 성행위 중 일반적인 골반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의 성분인 올레오칸탈 이부프로펜에 필적하는 통증 완화 및 항염증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연구되었습니다.

이 범주에 속하는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보카도 씨앗과 견과류
지방이 많은 생선(정어리, 송어, 고등어, 연어, 멸치)
버진 엑스트라 올리브 오일

자궁 선근증에 피해야 하는 음식

알코올과 카페인


주말에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일반적으로 매일 한 잔을 마신다면 일주일에 두 번으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은 단순히 커피 이상에 존재하는 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코카콜라(및 기타 청량음료), 에너지 음료를 피하고 기존 커피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4잔을 마신다면 2잔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잔만 마시면 격일로 한 잔으로 줄이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카페인의 영향을 다르게 받기 때문에 자신과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화지방과 단 음식들


포화 지방이 많은 식단이 신체를 전 염증성 방식으로 반응하게 한다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자궁선근증이 염증성 장애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종류의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항목을 피하는 것이 논리적입니다(가능한 경우). 제한해야 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튀김 또는 가공 식품
패스트리와 케이크

자궁 선근증에 도움이 되는 활동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신체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자궁 선근증에 좋은 음식도 중요하지만 음식만큼 중요한게 라이프 스타일 입니다.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운동 방법을 찾으십시오. 정신 및 신체 건강에 대한 운동의 이점은 동일합니다. 지속적인 고통을 받거나 항상 아플 때 정신 건강이 크게 악화됩니다. 정기적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은 친구 및 가족과 멀어지게 하는 것 외에도 상당히 형편없고 지치게 만듭니다. 많은 환자들은 스트레칭, 요가, 수영 또는 짧은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이 통증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결정해야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15분 정도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양파즙 효능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

빌베리 효능 11가지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