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 협착증 운동 어떤게 좋을까?

척추관 협착증 운동 어떤것을 어떻게 해야할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 협착증은 척추관이 좁아져 척수와 신경에 압력을 가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허리와 다리에 통증, 무감각 또는 쇠약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물리 치료는 증상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척추 협착증이 있는 경우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이 있습니다.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척추와 근육의 긴장을 줄여 유연성과 운동 범위를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똑바로 서서 등을 약간 뒤로 구부리면서 시작하십시오. 다시 똑바로 서기 전에 이 자세를 10초 동안 유지합니다.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한쪽 팔을 가슴을 가로질러 반대쪽 어깨 쪽으로 뻗는 측면 스트레칭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각 스트레치를 10초 동안 유지한 후 반대쪽도 반복합니다. 추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늘어나지 않도록 하십시오

코어 근육 강화 운동

강화 운동은 척추를 지탱하는 신체의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척추 협착증으로 인한 추가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판자나 다리와 같은 코어 강화 운동을 시도하십시오. 바닥에 등을 대고 평평하게 누워서 팔을 옆에 두고 팔과 발만 사용하여 땅에서 몸을 들어 올리십시오. 그들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직선을 형성합니다. 다시 바닥에 내려놓기 전에 이 자세를 30초 동안 유지합니다.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벽에 등을 기대고 서서 무릎을 천천히 구부려 쪼그리고 앉는 자세를 취하면서 허리와 뒤에 있는 벽 사이의 접촉을 유지하는 월 스쿼트를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다시 일어나기 전에 이 자세를 30초 동안 유지합니다.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동시에 허리나 다리와 같은 척추 협착증의 영향을 받는 부위를 포함하여 전신의 순환을 개선하여 이 상태와 관련된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척추 협착증으로 인해 이미 약해진 하체 근육에 너무 많은 부담을 주지 않는 집이나 체육관 환경에서 수영이나 운동용 자전거 타기와 같이 충격이 적은 유산소 활동을 하거나 인근 지역을 빠르게 산책해 보십시오.

척추관 협착증이 있는 상태에서 운동을 할 수는 있지만, 이 상태로 인한 근육 약화로 인해 운동 중에 더 이상의 부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하다면 물리치료사의 감독 하에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스트레칭, 강화 운동 및 유산소 운동은 모두 척추 협착증과 관련된 증상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여드름 없애는법 만큼 중요한 계속나는 이유

필라테스 효과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이유 9가지

이어폰 사용시 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