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라미네이트 차이 나에게 맞는것은 무엇?

크라운 라미네이트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크라운 라미네이트 차이 알아보고 나한테 필요한게어떤건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치아 건강은 자존감과 미소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변색 및 충치와 같은 치아 문제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치아의 기능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미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치아 문제를 복원하고 교정하는 가장 보편적인 두 가지 방법은 치과용 크라운과 라미네이트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뢰할 수 있는 치과 의사를 만난다면 두 가지 치아 복원 방법 중에서 선택하는 것을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치아 크라운 및 라미네이트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둘 사이의 주요 차이점, 각각의 장단점,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치과용 크라운

위에서 언급했듯이 크라운은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이며 결국 자존감과 미소를 향상시킵니다. 치아 크라운은 치아의 보이는 부분을 덮는 손상된 치아 위에 배치되는 치아 모양의 캡 또는 보철물입니다. 크라운은 치아의 모양과 모양을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아 크라운은 여러 가지 이유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약한 치아가 깨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치아 브리지를 고정하고, 변색된 치아를 덮고, 부러진 치아를 복원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치아 크라운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온레이, ¾ 및 전통적인 크라운이 포함됩니다. 

라미네이트

이것은 미소를 개선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눈에 보이는 앞부분 위에 배치되는 맞춤형 덮개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개념은 아니지만 기술 발전은 절차를 혁신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마모된 치아와 비뚤어지고 얼룩진 치아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전반적인 외모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라미네이트는 도자기 및 수지 재료를 포함하여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둘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라미네이트와 치과용 크라운의 주요 차이점은 맞물리는 방식입니다. 라미네이트는 일반적으로 치아의 전면을 덮는 반면 치과 용 크라운은 치아 전체를 완전히 덮습니다. 따라서 크라운은 라미네이트에 비해 물거나 씹는 압력을 견딜 수 있도록 더 강하고 견고할 수 있습니다.

둘 사이의 또 다른 주목할만한 차이점은 두께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크라운의 평균 두께는 약 2mm이고 수명이 더 긴 반면 라미네이트의 두께는 약 1mm입니다.

치과용 크라운의 장점

치과용 크라운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내구성 – 치아 크라운은 더 강하고 두껍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씹고 깨무는 엄청난 압력을 견딜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개인은 갱신이 필요하기까지 5년에서 15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약한 치아 보호– 약한 치아는 박테리아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약한 치아가 엄청난 압력과 외부 조건에 노출되면 치아가 부러져 외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아 크라운은 치아 전체를 덮기 때문에 파손 및 기타 문제로부터 보호됩니다.

치과용 크라운의 단점

다음은 치과용 크라운의 단점입니다.

  • 파일링 필요 – 치아 크라운을 장착하기 전에 치과의사는 치아를 올바른 모양으로 파일링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비용 집약적이며 되돌릴 수 없습니다.
  • 불편함 – 어떤 경우에는 치아 크라운을 받은 후 불편함을 느끼고 더위와 추위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불편함은 생산성과 일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과의사가 올바른 재료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여 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감한 치아를 위해 고안된 평판이 좋은 치약을 사용하면 문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의 장점

라미네이트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씁니다.

  • 자연스러운 미소 제공 – 기존 치아와 일치하는 얇은 라미네이트이 치아의 앞부분만 덮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자연스러운 미소를 제공하여 치아의 미학과 전반적인 자존감을 향상시킵니다.
  • 최소 침습 – 베니어판 설치는 최소 침습 치과 시술입니다. 또한 마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민감한 치아가 있는 경우 하나를 가져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라미네이트의 단점

  • 취약성 – 얇은 라미네이트는 치아 크라운에 비해 매우 취약합니다. 이갈이와 같은 극한 조건에 노출되면 부서지거나 깨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 크라운보다 더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영구성 – 라미네이트를 설치할 때 치과의사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얇은 법랑질 층을 제거해야 합니다. 따라서 라미네이트를 얻기로 결정하면 프로세스도 되돌릴 수 없습니다.

치과의사는 손상된 치아에 적합한 솔루션을 추천하여 미소와 자신감을 되찾도록 도와드립니다.

결론

위에서 언급했듯이 치아 건강은 자존감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충치와 같은 문제는 구강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치아를 복원하거나 강화해야 하는 경우 몇 가지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실제로 라미네이트와 치과용 크라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크라운 라미네이트 차이와 각각의 장단점을 잘 기억하셨다가 본인 현재 상탱에 맞게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눈꺼풀 대상포진 생길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깊은 수면 늘리는 법 어렵지 않아요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필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