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선염 증상 및 원인 확인하는 방법

편도선염 증상 및 원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기침을 하고 목이 아프다. 또는 열이 나기 때문에 삼키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독감이나 감기의 전형적인 징후이지만 편도선염을 나타낼 수도 있을까?

편도선염에는 많은 증상 및 원인이 있기 때문에 편도선염과 인후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감염을 구별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른 감염과의 차이점을 포함하여 편도선염에 관한 모든 질문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계속 읽으면서 필요할 때 필요한 치료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먼저 편도선이란?

편도선이라고 하는 두 개의 작은 조직 덩어리가 인후 뒤쪽 근처에 있습니다. 면역 체계에는 입과 코를 통해 들어오는 박테리아를 포획하여 질병에 대한 장벽 역할을 하는 편도선이 포함됩니다.

편도선염에 대해 설명합니다.

편도선은 당신을 보호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지만 때때로 감염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은 편도선의 감염, 부기 또는 염증입니다.

편도선염 징후 및 증상

종종 붉고 부으며 노란색 또는 흰색 반점이나 패치로 덮인 편도선은 편도선염의 숨길 수 없는 징후입니다. 그러나 편도선염은 또한 여러 가지 다른 증상을 유발합니다.

지속적인 인후 불편감
구취
기침
부은 목 림프절
삼키는 데 문제가 있음
발열
목이 뻣뻣하거나 불편함
두통
음성 변형

어린 아이들의 편도선염 징후

자녀가 편도선염에 걸렸다면 자신의 감정을 부모에게 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행동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행동은 목이 아프고 삼키기가 매우 어렵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가 편도선염의 원인입니다. 바이러스가 편도선염의 원인이라면 경미한 증상이 빠르게 지나갈 가능성이 더 큽니다.

패혈성 인두염을 일으키는 동일한 박테리아가 편도선염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의 원인이 세균인 경우 회복을 원한다면 항생제가 필요할 것입니다.

편도선염은 퍼질 수 있습니까?

종종 편도선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는 전염성이 있지만 편도선염 자체는 전염성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 박테리아는 감기와 같은 질병을 퍼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가 편도선염에 걸렸다면 위생을 철저히 하십시오.

편도선염에 걸린 사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생에 적어도 한 번은 편도선염을 경험하게 됩니다. 편도염은 누구에게나 발병할 수 있지만 5세에서 15세 사이의 어린이가 가장 자주 발병합니다. 2세 미만의 소아에서는 흔하지 않습니다.

편도선염의 가능성

다음 중 하나라도 귀하에게 해당되는 경우:

방사선에 노출되었습니다.
학교나 보육원과 같이 정기적으로 바이러스나 세균 근처에 있습니다.
당신은 더 추운 지역에 살고 있고 면역 체계가 약하며 연기와 기타 공기 오염 물질을 많이 들이마십니다.
당뇨병이나 심장 문제가 있거나 과체중입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과도하게 사용

편도선염의 기간은?

편도선염은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떠나고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의사는 다음 방법 중 하나로 편도선염의 지속 기간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 증상이 심한경우

병이 3일 이상 지속되면 급성 편도선염이라고 합니다. 바이러스 감염은 흔히 급성 편도선염의 원인이 되며 일반적으로 증상이 경미합니다.

편도선염 증상이 지속적인 경우

편도선염은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이 됩니다. 만성 편도선염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지속적인 림프절 부종, 호흡곤란, 인후통을 경험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편도선염인 경우

재발성 편도염은 편도선이 매년 여러 번 감염되고 부을 때 발생합니다. 어린이의 재발성 패혈성 인두염은 때때로 재발성 편도선염과 함께 진행됩니다. 성인의 수많은 미생물이 재발성 편도선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편도선염 재발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항생제에 내성이 있는 박테리아의 한 종류가 편도선염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편도선염의 이전 사례가 약물에 반응하더라도 재발 사례는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면역 체계가 손상되었습니다.
가족의 다른 구성원은 재발성 편도선염을 경험했습니다.

편도선염 증상의 문제

편도선염 합병증은 다소 드뭅니다. 그러나 발생합니다.
다음은 치료를 받지 않은 결과입니다.

세균 감염 확산

세균성 편도선염에 대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병이 다른 신체 부위로 퍼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

편도선을 덮고 있는 흰색 또는 노란색 덩어리인 편도 결석은 만성 편도선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 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돌기는 박테리아, 곰팡이, 음식, 죽은 세포 및 샐비어와 같은 항목을 축적합니다.
편도 결석은 일반적으로 위험하지 않지만 수년 또는 평생 동안 지속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끔찍한 호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은 18~35세 사이의 사람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편도 결석은 일반적으로 집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의사가 편도선을 제거하기 위해 편도선 절제술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호흡 및 수면 무호흡증 문제

부은 편도선에 의해 기도가 막혀 낮과 밤 모두 호흡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은 사람이 자는 동안 기도가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막힐 때 발생하는 수면 관련 호흡 문제입니다. 편도선염은 이 상태에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더 큰 편도선은 소아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의 주요 요인입니다.

편도선염은 자연히 낫나요?

편도선이 부어 있지만 불편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아무 조치도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편도선염에 대한 가정 요법을 사용하면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몇 주 내에 상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편도선염이 사라지도록 돕기 위해 열이 나거나 사라지지 않거나 계속 재발하는 경우 귀하 또는 귀하의 자녀에게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근육 염증에 좋은 음식 8가지

만성 설사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