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필수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꼭 필요하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균형이 맞지 않는 식단을 따르고 있을 때 위장과 몸이 변화를 처리하고 그에 따라 기능을 조정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불량 등의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그리고 이로 인해 짜증이 나고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필요한 이유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이어트를 할때 건강한 생활 방식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미생물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 및 영양소 흡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또한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탄수화물이 적고 비타민과 미네랄 결핍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따르는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제공하고 정신 선명도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지방 분자를 분해하고 팽창을 줄이고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모든 건강 요법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식품

다이어트에는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식품이 있습니다. 이것은 몸을 정화하고 소화 시스템에 좋은 박테리아를 제공하여 잘 작동하도록 도와줍니다. 다음은 친화적인 프로바이오틱 식품입니다.

피클

피클은 야채를 더 오래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초 또는 기타 산성 물질로 발효된 야채입니다. 오이는 피클로 널리 사용됩니다. 그들은 소금물에 절이거나 식초에 저장됩니다. 절임은 처음에 전쟁 중에 음식을 더 오래 저장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었지만 연구에 따르면 이 과정은 야채를 발효시키고 항산화제로 채웁니다. 피클은 일반적으로 지방이 많은 식사에 짠맛과 신맛을 제공하고 음식을 소화하기 쉽게 만들기 때문에 일반 식사에 쉽게 통합될 수 있습니다.

김치

우리의 식탁에 빠져서는 안 되는 김치는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이 되는 것 외에도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주로 얇은 크기의 양배추로 구성된 전통적인 독일 요리입니다. 양배추, 천일염, 물 등 최소한의 재료만을 사용합니다. 사람들은 이 믹스에 다른 첨가물을 추가하지만 전통적인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이러한 재료로만 구성됩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가 다른 절인 야채와 다른 점은 얇게 썬 양배추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유산균을 통해 발효를 진행합니다. 이 박테리아는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 식품 중 다이어트 할때 가장 많이 추천드리는게 요거트 입니다. 요거트 기반 프로바이오틱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많은 재료나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요구르트는 발효와 우유의 좋은 박테리아 형성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발효는 요거트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형성하고 요거트를 소비하기에 유익한 식품으로 만듭니다. 또한 열을 식혀 위장을 진정시킵니다.

발효 음료

발효 식품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고 인기가 있지만 자연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인 발효 음료도 몇 가지 있습니다. 발효 음료라고 하면 술과 맥주를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 혜택을 포함할 만큼 충분히 발효되었지만 알코올 중독이 될 정도로 오래 발효되지 않은 음료가 몇 가지 있습니다. 콤부차는 홍차 또는 녹차에 약간의 향료를 첨가하여 발효시키는 한 가지 예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언제든지 마실 수 있는 상쾌한 음료로 변합니다.

진저 에일은 이것의 또 다른 예입니다. 탄산음료로 포장해서 판매할 수도 있지만 집에서 만들면 그것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진저에일은 효모의 도움으로 발효되어 그 후에 소비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더 건강하고 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케피어

케피어는 높은 수준의 유익한 박테리아로 인해 탁월한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그것은 발효유로 만들어지며 많은 식료품 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케피어에는 소화를 돕고 전반적인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락토바실러스 및 비피도박테리움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유익한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박테리아는 음식 입자를 분해하고 비타민을 생성하며 유해한 미생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케피어에는 몸에 유익한 수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케피어를 섭취하면 소화를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며 면역력을 높이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케피어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템페

템페는 더 많은 사람들이 많은 이점을 인식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바이오틱 식품입니다. 템페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포함된 발효 콩 제품으로 소화 시스템의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과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템페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소화 건강을 개선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템페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기 때문에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다재다능한 템페는 볶음에서 버거까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케토 친화적인 저탄수화물 식단에 이상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낫또

낫또는 발효 콩으로 만든 일본 전통 음식입니다. 냄새와 맛이 강해 익숙해지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방해받을 수 있는 장내 미생물군집의 건강을 지원하는 유익한 박테리아입니다. 

낫또에는 또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신체가 이러한 영양소를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낫또에는 뼈 손실과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K2도 풍부합니다. 또한 낫또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계획에 적합합니다. 케토 다이어트의 일부로 낫토를 섭취하면 식이 목표를 계속 유지하면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모든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타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인터넷 또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음식을 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러한 상황에서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구입하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정리

지금까지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할때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이 있으며 양파, 수박, 감귤류 등과 같은 야채도 몸에 좋은 박테리아를 증가시키고 장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음식의 대부분은 케토 다이어트를 방해하거나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며 실제로 다이어트를 지원하고 신체의 여분의 지방이 쉽게 분해되고 흡수되도록 도와줍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건포도 효능 쪼글쪼글 하다고 무시하면 큰코 다칩니다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다이어트 시리얼 추천 허니넛 치리오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최고의 생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