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증상 완화 이렇게 쉬울 수가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 를 병원이 아닌 집에서도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다리에 보이는 파란 정맥이 부끄럽습니까?
보기 흉한 정맥류 때문에 좋아하는 옷을 입을 수 없습니까?
걱정하지 마십시오. 파란 정맥을 제거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정맥이 부풀어 오르고 확장되며 혈액이 과도하게 채워질 때 발생합니다.

하지정맥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리에 불타는 감각
  • 염증이 있는 발목과 발
  • 다리가 무겁거나 아픈 느낌
  • 정맥류 위 또는 주변의 건조하거나 가려운 피부
  • 근육 경련

이 질병은 특히 여성에게 매우 흔합니다. 성인의 약 25%에 영향을 미치며 일반적으로 하지에서 발생합니다.

어떤 이유로든 정맥류를 제거하기 위해 비침습적 절차를 수행할 준비가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시키고 진행을 늦추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시키고 줄이는 10가지 방법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다리의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더 나은 혈액 순환과 종아리 근육의 펌핑(다리에 심장과 같은 효과가 있음)은 정맥에 갇힌 혈액을 심장 쪽으로 다시 밀어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또한 정맥류의 일반적인 원인인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영향력이 큰 피트니스 요법에 참여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영, 걷기, 자전거 타기, 요가와 같은 저강도 운동은 종아리 근육을 펌핑하고 혈액을 순환시키는 좋은 전략입니다.

짠음식 줄이기

나트륨이 풍부한 음식은 신체가 수분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수분 저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짠 음식과 나트륨이 풍부한 음식을 줄입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 섭취

칼륨은 세포가 소변 형태로 물을 방출하게 하여 수분 보유를 최소화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신체의 칼륨을 강화하려면 이러한 건강 식품을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렌즈 콩 및 흰 콩, 감자, 잎이 많은 채소, 아몬드, 피스타치오, 연어 및 참치와 같은 특정 생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

장의 원활한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항상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이러한 식품에는 밀, 씨앗, 견과류, 귀리, 아마씨, 콩류 및 통곡물이 포함됩니다.

더 많은 플라보노이드 섭취

플라보노이드는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정맥에 고이는 것을 줄이는 천연 물질 그룹입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또한 동맥의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이완시켜 정맥류 수축을 도울 수 있습니다.

하나는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는 식품을 포함해야 하며 이들은 양파, 마늘, 시금치, 브로콜리, 코코아, 피망, 감귤류 과일, 사과, 포도, 체리, 블루베리입니다.

여유있는 옷 입고 활동

여러분 중 일부에게는 이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꼭 끼는 옷은 혈류를 방해하고 손상된 판막이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려 보내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힐 대신 플랫슈즈를 신는 것도 다리의 정맥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이 바닥에 평평할 때 혈액 순환이 더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다리를 높게 유지

다리를 심장과 같은 높이 또는 그 위로 올리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리의 긴장을 완화하고 중력이 혈액을 쉽게 심장으로 다시 운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을 예정이라면 다리를 최대한 높게 유지하십시오.

정기적으로 마사지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긴장을 풀어줍니다. 집에서 부드러운 마사지를 하기로 선택한 경우 정맥류 위나 주변의 민감한 조직을 직접 누르지 마십시오.

대신 정맥 주위를 조용하고 부드럽게 움직여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립니다. 마사지 오일이나 보습제를 바르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맥류 치료에 특별히 권장되는 에센셜 오일이나 순환을 자극하기 위해 마사지 오일에 혼합된 에센셜 오일도 있습니다.

계속 움직일 것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으면 정맥류가 악화됩니다. 직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앉아 있어야 하는 경우, 매시간 몇 분씩 일어나서 걷거나,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혈액이 자유롭게 흐르도록 주기적으로 자세를 바꾸십시오.

장시간 서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짧은 산책이나 스쿼트 등 몸을 최대한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압박 스타킹 사용

마지막으로 압박 스타킹을 사용하여 다리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압력은 혈액이 모이는 것을 방지하고 근육과 정맥이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리는 것을 돕습니다. 압박 스타킹은 대부분의 약국과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는 일주일 동안 18~21mmHg의 압력으로 무릎 높이 압축 스타킹을 사용하면 정맥류와 관련된 무거움, 통증 및 상처가 감소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하지정맥류 수술해야 하는 경우

정맥류가 심한 통증을 유발하고 그로 인해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 정맥 내 열 절제 또는 레이저 수술, 경화 요법 및 내시경 정맥 수술을 포함한 비침습적 치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정맥 내 열 절제/레이저 수술: 이 절차에서는 레이저를 사용하여 정맥류에 열을 가하여 파란 정맥의 모양을 줄이거나 희미하게 만듭니다.

경화 요법

이 절차에서는 용액을 정맥에 직접 주입하여 파란 정맥에 상처를 입히고 근처의 건강한 정맥에서 혈류가 흐르도록 돕습니다.

내시경 정맥 수술

이 절차에서는 내부 부분을 보기 위해 내시경을 삽입합니다. 정맥류를 제거하기 위해 작은 절개를 합니다.

마지막 생각들

정맥류는 불편할 수 있으며 자의식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이러한 정맥을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며식이 및 생활 습관 조정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중증 정맥류가 있는 사람은 상태의 외관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학적 치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다릅니다. 특정 문제를 의사와 상의하면 정맥류의 진행을 최소화하기 위한 올바른 치료에 대한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개인이 제 시간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신체 바이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전신 건강 검진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질문 :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하는 식품은?

답 : 칼륨이 풍부한 식품은 정맥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나트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몸이 더 많은 나트륨을 보유하여 체액의 양이 증가하므로 피하십시오.

질문 : 가정 요법으로 다리 하지정맥을 어떻게 완화 할 수 있습니까?

답 : 운동, 압박 스타킹, 식이요법과 영양 섭취, 마사지, 몸을 계속 움직이게 하는 것은 정맥류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질문 : 하지정맥류 증상 완화에 가장 좋은 오일은 무엇입니까?

답 : 카모마일, 사이프러스, 유칼립투스, 헬리크리섬, 라벤더, 네롤리, 페퍼민트는 정맥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입니다.

질문 : 하지정맥류를 발생 시키는 비타민 결핍은 무엇입니까?

답 : 낮은 수준의 비타민 K2는 엘라스틴의 석회화를 초래하여 치질, 이중 턱 및 정맥류의 원인이 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양파즙 효능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