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비대증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갑상선 비대증 갑상선종은 목의 땀샘이 커지고 부어오르는 질환입니다. 갑상선종이 있으면 삼키거나 숨쉬기가 어려워집니다.

갑상선 비대증은 목의 나비 모양 샘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 상태는 갑상선종이라고도 합니다.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요오드 섭취 부족이 주된 원인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1/3이 요오드 섭취량이 부족합니다.

이 질환은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사는 사람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식단을 통해 충분한 요오드를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기본적으로 갑상선이 충분한 호르몬을 만들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비대해집니다.

갑상선 비대증이란 무엇인가요?

갑상선종은 목의 땀샘이 커지고 부어오르는 질환입니다. 이 상태는 사람들이 삼키고 숨 쉬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갑상선이 비효율적이거나 갑상선 호르몬 생산을 중단하거나 너무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 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갑상선 비대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갑상선 비대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오드 결핍 요오드는 T3 및 T4 호르몬 생성의 주요 성분입니다. 갑상선이 충분한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하면 갑상선은 성장하여 이를 보완합니다.

그레이브스 병: 면역 체계가 갑상선을 잘못 공격하여 손상시키는 질환입니다. 이를 자가 면역 질환이라고 합니다. 갑상선을 과도하게 자극하면 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성될 수 있습니다.

하시모토병: 갑상선이 손상되어 충분한 호르몬을 생산하지 못하는 질환입니다.

결절 갑상선에서 자라는 액체로 채워진 결절은 갑상선을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염증. 갑상선염은 갑상선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약물, 방사선 요법 또는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비대증과 관련된 징후 및 증상.

갑상선 비대증의 가장 두드러진 증상은 갑상선 비대입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목의 압박감, 삼킴 곤란, 쉰 목소리, 기침 등이 있습니다. 모발과 피부 건조, 피로, 변비 약화, 관절 뻣뻣함, 우울증, 피로, 불면증, 메스꺼움, 모발 건조, 우울증은 모두 갑상선 비대증의 초기 징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