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후유증 탈모?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5가지 방법

코로나 후유증 탈모? 코로나19 이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눈치채셨나요?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알려줍니다. 건강한 모발은 뿌리에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에 걸린 사람 5명 중 1명은 감염으로 인해 탈모를 겪는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탈모는 1차 감염 후 몇 달 후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며 여성이 더 위험합니다.

이는 코로나19 특유의 증상이 아니다. 신체에 스트레스나 외상을 입은 후 몇 달 후에 탈모를 경험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모발의 주기는 성장기(성장기), 퇴행기(전환기) 및 휴지기(휴식기)의 세 단계로 나뉩니다.

코로나19와 같은 신체에 대한 외상과 스트레스는 휴지기 발작 단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발이 성장기에서 휴지기로 일찍 가속되어 상당량의 모발이 빠지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휴지기는 약 3개월 동안 지속되므로 탈모는 일반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생활 사건 후 약 3개월 후에 발생합니다.

운 좋게도 휴지기 발작 단계는 거의 항상 일시적이며 대다수의 경우 모발 이 다시 자라 약 6개월 후에 원래 상태로 복원됩니다.

코로나 백신과 탈모와의 관련성

백신이 탈모를 유발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스트레스나 질병과 같은 백신 접종과 일치하는 다른 요인이 탈모의 원인일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코로나 후유증 탈모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팁

모낭은 본질적으로 머리카락의 ‘살아 있는’ 부분이며 가닥은 일부 사람들이 표현하는 것처럼 ‘살아 있지 않거나’ ‘죽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가닥을 수리하는 것은 종종 어려울 수 있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모발 손상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능한 한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라고 자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열, 화학 처리를 피하고 착색을 최소화합니다.

열과 염색은 모발 손상의 주범입니다. 그들은 가닥 내에서 모발 결합 자체를 파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헤어 제품 사용

모낭은 모발의 살아 있는 부분이므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의 이 부분이 가닥의 일부가 될 때 가능한 한 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두피 중심 범위는 두피, 모낭 및 가닥의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3중 층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제품에는 두피를 최적의 건강 상태로 유지하여 모발이 번성할 수 있도록 하는 스킨케어 혈통 성분 프로필이 있습니다.

미용실 헤어 트리트먼트를 받아보세요

모발에 대한 구체적인 치료법은 전적으로 탈모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적절한 치료 요법을 제안할 수 있도록 경험하고 있는 탈모의 유형을 결정하기 위해 피부과 전문의의 검토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국소 치료제로는 수년 동안 남성 및 여성형 탈모에 사용되어 온 미녹시딜이 있습니다.

의학의 기술 발전은 PRP, 레이저 및 모발 이식과 같은 보다 새로운 탈모 치료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치료법의 효능은 경험하고 있는 탈모 유형에 따라 다르며 전적으로 의존하지만 그 결과는 매우 유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음주를 최소화하고 흡연을 피하십시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긴장을 풀고 회복할 시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을 잘 못 자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모낭의 세포가 조기에 노화되어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쁜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다면 휴식에 집중해주세요.

알코올 섭취량을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좋은 팁은 일주일에 적어도 이틀은 술을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일부 형태의 탈모는 흡연과 관련이 있으므로 흡연습관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를 늘리기 위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십시오

일반적인 건강은 물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주요 영양소, 미네랄 및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많은 과일과 채소, 건강한 지방 및 단백질이 포함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비오틴, 철분, 엽산, b12, 비타민 C, 아연 및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종합 비타민과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충제는 좋은 모발 성장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빈혈 및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같은 비타민 및 미네랄 결핍은 경구 약물로 쉽게 치료할 수 있는 탈모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남성 및 여성형 탈모와 같은 호르몬 관련 탈모는 전통적으로 고혈압에 사용되는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양파즙 효능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

빌베리 효능 11가지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