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을 위한 최고의 생선 6가지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말만 들어도 맛 없을거 같은 느낌이 들죠?

사람마다야 기준이 다르겠지만 제 기준에서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이라고 하면 굶지 않고 끼니 챙겨 먹되 고단백 저칼로리 위주의 식단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중에서 제가 가장 빠지지 않고 섭취하는게 생선류 인데요. 어떤 생선들이 우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는 몇 달 또는 몇 년, 몇 년의 헌신적인 노력과 끈기가 필요하므로 간단한 과정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개인은 체육관, 요가, 필라테스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격을 갖춘 트레이너의 지도하에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트레이너들이 말하길 주로 운동과 음식섭취에 중점을 두어야 하지만 규칙적인 수면 패턴, 명상 및 정신적 이완도 포함해야 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제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운동으로 인해 우리 몸이 칼로리와 지방을 태우기 시작하는 동안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수면 일정은 신체가 활동에서 자주 휴식을 취하도록 장려하며 이는 다이어트에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잠을 잘 때도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잠을 자면 몸이 에너지를 보충하고 다음 날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신체 건강과 마찬가지로 좋은 정신 건강은 체중 감량 과정에 매우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정신 건강이 유지되지만 정신 건강 문제가 때때로 신체 발달과 웰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규칙적인 명상이 필요합니다. 엔돌핀은 음악 연주, 미술 창작, 그림 그리기 또는 스케치와 같이 즐기는 일을 통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즐겁고 낙관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어 더 자주 그리고 성공적으로 운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운동과 함께 음식섭취는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루 종일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할 수 없다면 체육관에서의 모든 노력이 헛수고가 될 수 있습니다. 영양가 있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매일 식사에 추가할 수 있는 많은 재료가 있으므로 건강한 식단이 흥미롭지 않거나 맛이 없을 필요는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체중 감량 전략으로 고단백 식단을 자주 권장합니다. 이 식단은 지방이 많은 음식을 더 많이 먹고 단백질 양을 줄이는 것을 요구합니다. 단백질은 많은 양을 섭취했을 때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합성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과식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트레이너는 체육관에서 고객에게 운동 후 단백질 쉐이크와 파우더를 섭취하도록 조언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도 매우 유용하지만 천연 단백질 공급원을 원한다면 생선이 좋은 선택입니다. 생선은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포화 지방이 적습니다. 이것을 “린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음식에 포화 지방이 적으면 칼로리가 적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생선

그 외에도 엄청나게 다양한 물고기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적절한 생선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체중 감량을 권장하는 몇 가지 생선 목록입니다.

연어

연어가 지방이 많은 생선처럼 보일 수 있지만 모든 지방이 건강에 해로운 것은 아니며 체중을 줄이려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피해야 합니다. 연어는 우리 몸에 필요한 지방과 기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품위 있고 질 좋은 연어는 소금과 후추만 곁들여 먹으면 식단에서 다른 단백질 공급원을 대체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연어는 밥, 스시, 샐러드 및 기타 요리와 함께 환상적인 맛을 냅니다. 자연산 연어는 자연산이 아닌 연어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B도 풍부합니다.

참치

연어와 마찬가지로 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오메가-6 지방산이 심장에서 응고되어 심장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막습니다. 환상적인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충분한 단백질과 지질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 참치를 많이 섭취합니다. 이 다이어트는 “참치 다이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시도한 일부 사람들이 매우 좋은 결과를 보고했지만, 먼저 의사나 영양사를 만나지 않고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단에 참치를 포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체중 감량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넙치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생선”으로 알려진 하얗고 살이 많은 생선은 넙치입니다. 비타민 B6, B12,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합니다. 겸손한 넙치 요리는 개인의 일일 단백질 요구량의 약 32%를 제공합니다. 넙치 자체에는 탄수화물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한 육류 대체품으로 사용됩니다.

대구

대구는 저지방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또 다른 생선입니다. 비타민 B12는 적혈구의 발달을 돕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대구를 포함한 식단을 따랐던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1.7kg 더 체중이 줄었습니다. 대구의 지방 1g당 20g의 단백질이 있습니다.

정어리

정어리는 본질적으로 기름기가 많은 아주 작은 물고기이지만 영양분이 엄청나게 풍부합니다. 그것은 우리 몸에 절실히 필요한 단백질, 칼슘 및 비타민 B12를 충분한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높기 때문에 염증을 줄여줍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염증을 낮추는 것이 체중 감량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보여줍니다. 따라서 정어리를 식단에 포함하면 의심할 여지 없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자미

또 다른 저칼로리 저지방 생선으로서 추천하는 가자미입니다. 훌륭한 맛과 영양 성분으로 인해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양의 인, 마그네슘 및 비타민 B가 포함되어 있어 암, 심장병, 고콜레스테롤 및 비만에 걸릴 가능성을 줄입니다. 이 생선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계획을 위한 또 다른 훌륭한 옵션입니다.

결론

전반적으로 생선을 먹으면 신체 건강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생선에는 다른 자연 식품에는 없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어간유는 생선에서 발견되는 영양소를 얻기 위해 개인이 자주 사용하지만 신선한 생선을 구할 수 있는 경우 보충제를 섭취하기보다는 직접 요리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기로 마음 먹었다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조언을 해줄 수 있고 지원해 줄 수 있는 사람들이 있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노력입니다. 집중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목표 체중에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다이어트 정체기 탈출을 위한 식단에 비엔나 소세지 넣기

필라테스 효과 여자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이유 9가지

이어폰 사용시 귀 건강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