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김치 효능 6가지 맛있기만 한줄 알았는데 건강에도 좋다니

갓김치 효능 알고 계셨나요?

그냥 여수 특산품이고 라면이랑 맛있는 갓김치로만 알고 계셨었나요?

그렇다면 정말 서운합니다.

갓김치 효능으로 건강에 이로운 부분이 얼마나 많은데 그저 밑반찬 정도로 생각하셨다니 지금부터라고 갓김치 효능 알고 드시기 바랍니다.

건강에도 좋은 갓김치 효능 6가지

뼈 건강 증진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K와 칼슘은 갓에 풍부합니다. 골다공증과 골절의 위험을 낮추는 지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K입니다. 또한 골밀도가 낮고 고관절 골절은 비타민 K 결핍(BMD)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용량의 비타민 K 보충제는 폐경 후 여성의 골절 위험을 낮춥니다. 또한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 칼슘 함량이 높은 익힌 갓 한 컵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 

갓은 잠재적인 면역 강화제입니다. 면역 체계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가 적은 식단은 면역 체계를 손상시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갓에는 더 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감염에 대한 방어에 기여하는 일종의 백혈구인 T 세포의 분산 및 증식을 증가시킴으로써 달성됩니다.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 

우리 모두는 녹색 잎이 많은 채소가 콜레스테롤을 낮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겨자잎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담즙액을 결합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간에서 담즙액은 콜레스테롤로부터 생성됩니다. 결과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식사를 하면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담즙산으로 전환하는 능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녹색 채소는 담즙산(간에서 더 많은 콜레스테롤로 전환됨) 생성을 증가시켜 신체의 전반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눈 건강에 도움

갓에 존재하는 두 가지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세계에서 실명의 가장 흔한 원인인 연령 관련 황반 변성은 제아잔틴과 루테인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면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두 물질은 특히 망막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 함유

산화 방지제는 과도한 자유 라디칼에 의해 유발되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 식물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세포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매우 공격적인 물질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유 라디칼은 알츠하이머병, 암 및 심혈관 질환을 비롯한 심각한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루테인 및 비타민 C는 겨자잎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수많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K가 풍부

갓은 비타민 K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혈액 응고를 예방하는 비타민 K의 기능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뼈와 심장에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K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 장애인 골다공증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현재 연구는 뇌 건강 유지에 있어 비타민 K의 가치를 뒷받침합니다. 비타민 K가 부족하면 치매, 알츠하이머병 및 인지 기능 저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결론

최적의 건강을 위해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갓에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신체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 비타민은 심장, 신장 및 폐 기능과 같은 여러 가지 생리적 기능을 지원합니다. 갓은 항산화제, 비타민 및 영양소가 풍부하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건포도 효능 쪼글쪼글 하다고 무시하면 큰코 다칩니다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다이어트 시리얼 추천 허니넛 치리오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위한 최고의 생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