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물 마실때 올바르게 먹는 방법

다이어트 물 마실때 올바르게 먹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가장 쉬우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고 있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물 마실때 올바르게 먹는 방법 입니다.

물보다 더 효과적으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물은 수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시다시피 탈수 및 과다수분(심지어 체중 문제)과 관련된 많은 건강 문제 및 질병은 물 섭취량을 유지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매일 권장 범위(2.7리터 ~ 3.7리터)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려면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물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물을 언제 어떻게 마시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물 마실때 가장 중요 사항

  • 물을 마실 때는 항상 앉으십시오. 서서 물을 마시면 여과되지 않은 채 엄청난 힘으로 위장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염 물질이 방광에 모여 신장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 또한 서서 마시는 물은 체내 시스템을 빠르게 통과하여 심장과 폐의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물먹고 체

물먹고 체 하면 약도 없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서서 물을 마시면 소화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서서 마시는 물은 식도를 빠르고 강력하게 통과하여 바로 아랫배에 착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경이 경직되어 체액 균형이 무너지고 독소가 증가하여 소화불량으로 이어집니다.

관절염의 원인

서있는 동안 물을 마시면 관절에 과도한 수분이 생성되어 관절 염증을 악화시키고 관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리에 앉은 상태에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 문제

서 있는 동안 섭취한 물은 강한 압력 하에서 여과되지 않은 상태로 아랫배로 통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로 인해 방광에 수질 오염 물질이 축적되어 신장의 기능이 손상되고 요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앉아 있을 때 신장이 더 효과적으로 걸러낸다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폐 손상 위험

서있는 동안 물을 마시면 필수 영양소와 비타민이 간과 소화 시스템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서 있는 동안 마시는 물은 몸을 빠르게 이동하고 산소 수준을 방해하기 때문에 심장과 폐의 건강에 위험을 초래합니다.

신경 자극

서서 물을 마시면 몸의 신경계가 촉발되어 위험에 처한 느낌이 들수 있다고 합니다. 영양소는 이런 식으로 실제로 낭비되고 몸은 스트레스나 긴장에 직면하게 됩니다.

정리

결과적으로 앉아서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앉아서 물을 천천히 마셔야 합니다. 우리 몸은 앉아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큰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앉아있는 동안 병이나 유리잔에 담긴 물을 마실 때 영양소가 뇌에 들어가 뇌 활동을 촉진합니다.

또한, 이런 식으로 하면 소화가 촉진되고 물을 마신 후 더부룩함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물 소비는 일상적으로 계획된 경로를 따르므로 장기가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독소가 배출되고 오염 물질이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됨에 따라 전체 건강이 향상됩니다. 

특히나 운동을 하게 되면 쉬는 타임에 갈증난다고 대부분 급하게 서서 물을 벌컥벌컥 마시게 되는데 될 수 있으면 최대한 앉아서 물을 섭취 할 수 있도록 신경쓰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생활정보

건포도 효능 쪼글쪼글 하다고 무시하면 큰코 다칩니다

올리브 오일 효능 10가지 이제는 알고 먹어야지

다이어트 시리얼 추천 허니넛 치리오스

다이어트 요거트 추천 레시피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