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부정맥 증상 나도 혹시?

심장 부정맥 증상 에 대해 의심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심장 부정맥 증상이 있는 경우 심장의 리듬이 비정상적이거나 잘못된 것을 나타내며 뚜렷한 원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밤에 산책을 나갈 때 심장 박동 사이의 간격을 감지할 수 있고, 소파에 앉아 있을 때 가슴이 설레거나, 뛰는 심장으로 잠에서 깨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뚜렷한 증상 없이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심장의 리듬 변화는 대부분 일시적이며 저절로 사라집니다. 그러나 특정 심장 부정맥은 치료가 필요합니다. 심장 부정맥, 원인, 증상 및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심장 부정맥 이란?

모든 유형의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심장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당신은 하나를 소유할 수 있는 경우

심장이 평소보다 더 빨리 뛰고 있습니다.
심장 박동이 평소보다 덜 빠릅니다.
심장 박동이 무작위로 추가되거나 제거되는 것처럼 나타나며 불규칙하게 변동합니다.

심장 부정맥 증상

심장이 너무 빨리 뛰거나 가슴이 설레는 듯한 두근거림,
심장 박동으로 인해 심장이 쿵쾅거리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느린 심장 박동
가슴의 뻣뻣함 또는 불편함
호흡 곤란
현기증
갑작스런 실신
불안
피로

뚜렷한 증상 없이 심장 박동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의사가 연례 신체 검사 중에 발견할 때까지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있음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예방 치료의 필요성에 대한 또 다른 정당성일 뿐입니다.

불규칙한 심장 박동에서 오는 심각성

때때로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모든 사람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심박수의 일부 변동은 폐와 신체 나머지 부분에 도달하는 혈액의 양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걱정스러울 수 있습니다.

드물게 발생하는 빠르거나 느리거나 불규칙한 심장 박동은 종종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심장 박동이 자주 변하거나 사라지지 않거나 숨가쁨, 현기증 또는 현기증과 같은 추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심한 흉통, 숨가쁨, 빠른 심장 박동 또는 현기증과 같은 심장 마비 증상이 있으면 즉시 119에 전화하여 치료를 받으십시오.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의 결과

간단히 말해서 심장 부정맥은 심장의 하나 이상의 구성 요소가 막히거나, 약하거나, 기능 장애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심장에 대해 조금 알고 다양한 구성 요소가 리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면 빈번한 심장 부정맥 원인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비동 결절이 심장 박동에 미치는 영향

부비동결절이라고 하는 고유한 심장 세포 집합체는 심장을 통과하여 심장을 수축시키는 일시적인 전기 신호를 생성합니다. 심장 박동은 이 수축에 의해 생성됩니다.

성인의 심박수는 일반적으로 분당 60~100회(bpm)입니다. 유아의 심장 박동은 분당 90~165회이지만 청소년기에 이르면 성인과 거의 비슷해집니다.

부비동결절은 심장의 자연 박동조율기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너무 빨리 또는 너무 느리게 뛰거나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박동을 건너뛰어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서맥

서맥은 60bpm 미만의 안정시 심박수로 정의됩니다. 부비동 결절이 오작동하거나 심장의 전기 회로를 방해하는 것이 있으면 심장 박동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심장 박동이 너무 느려지면 몸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절하거나 호흡을 멈출 수 있습니다.

물론 낮은 안정시 심박수가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규칙적인 활동은 심장박동이 분당 60회 미만인 경우에도 신체가 충분한 혈류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서맥 유형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동방 결절 근처에 흉터가 있으면 전기 자극을 방해하거나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아픈 동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이 있으면 맥박이 불규칙하거나 빠르고 느린 박동이 번갈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성인은 이것을 경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장 차단 – 동방 결절과 방실 결절 사이의 전기 채널이 차단되면 심장 박동이 느리거나 놓칠 수 있습니다. 전기 자극이 심장을 효율적으로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심장이 제대로 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심장병과 이전의 심장마비는 심장 차단이 있는 사람들에게 흔합니다.

빈맥

빈맥은 분당 100회 이상의 안정시 심박수로 정의됩니다. 발생 위치에 따라 빠른 심장 박동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상부 심장 빈맥

심장의 상부 챔버는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빠른 심장 박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상심실성 빈맥은 심장의 상부 챔버에서 발생하는 빠른 심장 박동입니다. 상심실은 심실 위의 영역을 말합니다. 발작성 상심실성 빈맥은 일시적이고 자체적으로 해결되는 상심실성 빈맥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Afib 또는 심방 세동 심장 상부의 빠르고 불규칙한 자극(분당 350~600회, 이 질병의 원인)이 심장 박동을 동기화하지 못하게 합니다. 결과적으로 맥박이 강하고 안정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심방이 무의미하게 흔들릴 수 있습니다. 심방세동은 뇌졸중, 심부전, 심장과 폐의 혈전 위험을 높이므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심방 조동 – 심방 조동이 있는 경우 심장의 상부 챔버가 분당 240~340회 박동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명에 거의 위험하지 않지만 뇌졸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심실 빈맥

특히 심장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위험한 부정맥은 심장의 바닥 부분에서 빠르거나 건너뛰는 심장 박동을 유발하는 부정맥입니다.

심실성 빈맥: 심장이 하부 심실에서 빠르게 뛰는 경우 심장이 충분한 혈액을 뇌와 신체 나머지 부분으로 펌핑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건강하다면 심실성 빈맥이 반드시 주요 문제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심장 문제가 있는 경우 심실성 빈맥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심실 세동은 혈압의 급격한 감소와 이유 없는 졸도를 유발할 수 있는 부정맥입니다. 빠르고 불규칙한 전기 신호로 인해 혈액을 펌핑하기보다 심장 하부의 방이 무의미하게 떨릴 때 발생합니다. 갑작스런 심장 사망의 주요 요인은 심실 세동입니다.

건강 및 의학적 상태에 따른 심장 부정맥 증상의 위험 요인

심장 이상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심장의 능력은 태어날 때부터 존재하는 질병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상은 심장 자체 또는 심장의 전기 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 전문의 또는 주치의와 협력하여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장 변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장이 변화하여 부정맥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80세 이상이면 심방 세동이 발생할 위험이 10분의 1입니다. 그러나 50세 미만인 경우 발병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예방적 치료 요법을 유지하면 잠재적인 심장 문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심장 상태 특정 형태의 부정맥은 심장 질환이 있거나 이전에 심장 마비가 있었던 사람에게 더 흔합니다. 그러나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치료가 필요한 부정맥이 발생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발열 및 질병

아플 때 심장 박동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나아지면 이러한 변화는 종종 사라집니다. 그러나 일부 환자는 감염의 결과로 새롭거나 만성적인 심장 문제를 겪습니다. 매년 독감 예방 접종을 받고 예방 관리를 계속하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수면 무호흡증이 있고 밤에 호흡 곤란이 있는 경우 심한 부정맥에 걸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경우 수면 전문가와 약속을 잡으십시오.

과체중

큰 체격 과체중으로 인해 심장이 변형되어 혈액을 효율적으로 펌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체중 감량으로도 부정맥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와 걱정이 심장 박동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때때로 불안해지면 일반적으로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긴장이 지속되면 스트레스로 인해 심장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기술을 찾으십시오. 여기에는 심호흡, 안내 시각화, 운동, 정신 건강 전문가와의 대화가 포함됩니다.

임신

임신하면 심장 박동이나 리듬이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위험 요소가 없는 한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차후 산전 방문 시에는 걱정을 표명하도록 하십시오.

심장 부정맥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 요소

담배 사용 흡연은 빠른 심장 박동과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및 나머지 신체)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면에서 심장에 해롭습니다.
음주 음주를 하면 건강한 심장 박동을 지원하는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몸에서 손실됩니다. 음주는 또한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전해질 손실과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매일 마시는 알코올 음료의 양을 여성의 경우 1잔, 남성의 경우 2잔 이하로 제한하십시오.

지금까지 심장 부정맥 증상과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심장 문제인 만큼 평소에도 간과해서는 안 될 일이니 조금이라도 본인에게 해당하는 부분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상에 도움되는 건강정보

블루베리 효능 놀라운 이유

만성 설사에 좋은 음식

여드름 없애는법 만큼 중요한 계속나는 이유

비용종(코 물혹) 꼭 수술해야 할까?